한국관광협회중앙회, 코로나19 1년 업계 생존 위한 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는 21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회장단 간담회를 열어 업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에 생존위기를 맞은 업계를 살리는 특단의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간담회에서는 관광사업의 특별고용지원업종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유지 비용의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 관련 세금 감면, 관광업계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이 집중 논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는 21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회장단 간담회를 열어 업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에 생존위기를 맞은 업계를 살리는 특단의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간담회에는 한국호텔업관광협회, 제주도관광협회와 광주광역시관광협회 등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에서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관광사업의 특별고용지원업종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유지 비용의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 관련 세금 감면, 관광업계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이 집중 논의됐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전국 지역별·업종별 추가 건의 사항을 취합해 정부에 공식 건의하기로 했다. 윤영호 회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관광업계가 생존할 수 있도록 중앙회를 중심으로 관광업계가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A:리뷰] ‘너를만났다2’ 김정수, VR로 만난 아내…하염없이 눈물만 (종합)
- 송가인 “외모 악플 많아” 고백..어쩌나
- [단독] 치타·남연우, 최근 결별…3년 공개 열애 마침표
- [TV체크] “수익률 1200%”…‘서프라이즈’ 재연배우 이가돈 근황
- EBS “부당해임 논란은 허위 사실, 법적대응” (공식)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