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5G 이동통신장비 국제 보안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장비에 대해 국제 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부터 캐나다 보안 평가업체인 라이트십사와 5G 이동통신 기지국의 보안성 검토를 시작해 11월 완료했으며, 국제 CC 포털에 보안제품으로 등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 미국·캐나다 5G 보안 인증 제품 등재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장비에 대해 국제 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CC 인증은 IT 제품의 보안성을 평가하는 ISO 15408 국제 기준으로 세계 각국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안성 평가 기준 중 공통적인 평가 항목에 대한 충족 여부를 검증해 획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월부터 캐나다 보안 평가업체인 라이트십사와 5G 이동통신 기지국의 보안성 검토를 시작해 11월 완료했으며, 국제 CC 포털에 보안제품으로 등록했다.
또한 이달에는 업계 최초로 5G 이동통신 기지국을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에서 관리하는 보안 인증 제품으로 등재했으며, 캐나다 국방부 산하 통신보안국의 인증 제품 목록에도 이름을 올렸다.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국제 표준인 CC 인증과 병행해 자체적인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추가적인 보안 검증 및 인증 단계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지역에서 5G 상용망 공급 뿐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제품 신뢰도 제고를 위해 CC 인증을 획득을 추진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전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미국 버라이즌과 대규모 5G 상용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국방부 5G 기술 검증에 이동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캐나다 텔러스·비디오트론과 4G·5G 상용 사업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북미 5G 이동통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정서형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무는 "5G 이동통신이 개인과 산업, 사회 곳곳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만큼 정보 보안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공급망 완결성, 고객과 사회와의 실시간 소통에 더해 제품에 대한 엄격한 보안 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5G 공급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초점] 김학의·이용구·원전·울산…文정부 포위하는 윤석열
- '심석희 성폭행 혐의' 조재범 '징역 10년 6월'…'훈련일지' 유·무죄 갈랐다(종합2보)
- [TF초점] 바이든 시대…한반도 평화 기대 거는 與
- [TF이슈] '10년 전 보스' 오세훈 출마…서울시청은 술렁
- [TMA영상] 더보이즈, '데뷔 3년…멤버들이 밝힌 심경'
- 이베이 '알짜' 이베이코리아 매각…계산된 '엑시트' 타이밍인가
- [TF초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취임 100일'…미래 모빌리티 속도
- [바이든 시대 개막<하>] 새 출발 미국의 대한반도 구상은?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뚜렷…한주새 0.09% '껑충'
- 공공재개발 후보지 8곳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26일 발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