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20주년 기념 '내 인생곡 픽' 차트 공개..아이유 '밤편지'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벅스가 평생 벅스에서 듣고 싶은 단 한 곡을 선정하는 '내 인생곡 Pick' 차트 결과를 공개했다.
'내 인생곡 픽'은 국내 최장 음악 스트리밍 벅스가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설문 프로모션이다.
정진우 NHN벅스 전략실장은 "'내 인생곡 Pick' 차트를 통해 20년 간의 대중음악 흐름과 선호도를 한눈에 파악 해보시길 바란다"며 "벅스는 이와 같은 유저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품격 음악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벅스가 평생 벅스에서 듣고 싶은 단 한 곡을 선정하는 '내 인생곡 Pick' 차트 결과를 공개했다.
'내 인생곡 픽'은 국내 최장 음악 스트리밍 벅스가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설문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걸쳐 한 달 간 진행된 이벤트에 5만명이 넘는 벅스 유저가 참여했다. 벅스는 설문 데이터를 추출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노래, 아티스트, 장르 별 상위 20위까지의 결과를 차트로 공개했다.
가장 많은 픽을 받은 노래는 아이유의 '밤편지'로 집계됐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와 '봄날'이 2,3위로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상위 20위권 노래 순위에 아이유의 곡이 6곡이나 랭크되며 음원 강자로서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외에도, 올해 발매 20년을 맞이한 브라운아이즈의 '벌써일년'이 순위권에 오르며 오랫동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가장 많은 픽을 받은 아티스트 역시 아이유로 노래에 이어 아티스트 분야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아이돌 중에서는 방탄소년단과 DAY6, 태연이 각각 2,4,5위에 랭크되었으며,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콜드플레이가 17위로 20위권 안에 자리했다. 인디 아티스트 중에서는 검정치마가 16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장르는 댄스/팝과 서정적인 발라드 장르로,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 분류결과 박효신의 '야생화'가 전 연령층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노래로 선정돼 발라드 장르의 인기를 주도했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은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아티스트로 꼽혔으며, 50대 이상은 임영웅으로 대표되는 '트로트' 장르와 라비던스의 '크로스오버' 장르가 큰 사랑을 받았다.
정진우 NHN벅스 전략실장은 “'내 인생곡 Pick' 차트를 통해 20년 간의 대중음악 흐름과 선호도를 한눈에 파악 해보시길 바란다”며 “벅스는 이와 같은 유저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품격 음악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내 인생곡 Pick' 차트 결과는 벅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텔 "2023년 생산할 7나노 칩 대부분 자체 생산…파운드리 역할도 커질 것"
- 국내서 할 수 없는 '블록체인 게임', 해외시장부터 공략
- 애플, VR 헤드셋 먼저...'애플 글래스'는 언제?
- 이낙연 대표 “플랫폼이 실천한 이익공유, 효과적으로 발전시켜야”
- KT파워텔, CCTV 전문업체 아이디스에 매각
- KIAT, '2020년 산업기술인력 수급 실태' 발표…경력자 채용 비중 50% 넘어
- 문 대통령,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새해 첫 정상통화...탈탄소사업에 우리 기업 진출 요청
- 양향자 "미중 기술 헤게모니에서 살아남으려면 당정청+민간 협의체 출범 시급"
- GC녹십자, 세계 최초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허가
- 한정애 환경부 장관 취임 "탄소중립 이행기반 구축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