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IA, '첨단제조로봇 실증지원센터'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는 최근 진행한 '5G 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지원센터' 건축 설계공모에서 종합건축사사무소 참의 응모작이 당선됐다고 22일 밝혔다.
센터 구축은 올해부터 수행하는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지원 구축사업' 일환이다.
문전일 KIRIA 원장은 "센터가 첨단 제조로봇 시장 조기 진입과 5G 기반 첨단 제조 로봇 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는 최근 진행한 '5G 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지원센터' 건축 설계공모에서 종합건축사사무소 참의 응모작이 당선됐다고 22일 밝혔다.
센터 구축은 올해부터 수행하는 '5G기반 첨단제조로봇 실증지원 구축사업' 일환이다. 대구광역시 KIRIA 부지에 연면적 4950㎡ 규모로 구축된다. 로봇 활용 스마트공장 가상환경과 실제 모의 제조환경 실증 테스트베드와 장비를 마련, 전주기 시험·인증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구성한다.
이번 공모에는 총 6개 작품이 출품됐다. KIRIA는 작년 12월 외부전문가로 구성한 조달청 설계공모 심의위원회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 후 설계용역을 발주했다.
당선작은 이용자 동선을 고려한 배치계획과 각 시설 간의 기능적인 공간연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업무 영역과 시험 영역을 분리한 프로그램을 외관에 투영한 디자인 계획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전일 KIRIA 원장은 “센터가 첨단 제조로봇 시장 조기 진입과 5G 기반 첨단 제조 로봇 산업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권 '온라인 금융상품', 오프라인 판매 뛰어넘다
- 소자~솔루션 '스마트센서' 全 주기 기술 개발
- 韓 OTT 진출 시 말레이시아 '구매력'·인도네시아 '통신품질' 강점
- 애플, VR 헤드셋 먼저...'애플 글래스'는 언제?
- 인텔 "2023년 생산할 7나노 칩 대부분 자체 생산…파운드리 역할도 커질 것"
- 육군, 스마트부대 구축 선봉…국방 AI기술사업 확대
- '골프 어린이' 여성 골퍼, 골프웨어 시장 '큰손'으로 우뚝
- 스마트한 골프라이프, 스마트스코어 '1조 유니콘 기업' 꿈꾼다
- 전통제조특화, 협력생태계 R&D 신설해...중기 R&D 경쟁력 확충
- '전기차 보조금 확 바꿨다'...'테슬라 모델3' 700만원 덜 받고, 中공짜차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