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한겨레 '1년 호흡 맞춘 '레포트' 제출합니다'

손정민 입력 2021. 1. 22.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브는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정규 시즌 2주차 1경기에서 아프리카를 제압했다.

이날 리브의 하단 듀오인 '레포트('레오'+'에포트')'는 '뱅헨즈('뱅'+'리헨즈')' 듀오를 상대로 선전했다.

그러다 지난해 11월 이상호가 4년간 T1 커리어를 마무리 짓고 리브로 이적하면서 자연스럽게 '레포트' 조합이 만들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브 샌드박스 '레오' 한겨레와 '에포트' 이상호.
리브는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정규 시즌 2주차 1경기에서 아프리카를 제압했다. 이날 리브의 하단 듀오인 '레포트('레오'+'에포트')'는 '뱅헨즈('뱅'+'리헨즈')' 듀오를 상대로 선전했다.

경기 종료 후 한겨레는 "이상호와 T1에서 1년 정도 함께 지내면서 합을 맞춘 적이 있었다. 그 때도 굉장히 잘 맞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밀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레포트' 조합으로 전력을 보강한 리브는 22일 DRX와 맞붙는다. 한겨레와 이상호가 오랫동안 합을 맞춰왔기에 리브의 하단은 걱정이 없다. 한겨레는 라인전에서 누구를 상대해도 밀리지 않을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이상호는 뇌지컬이 뛰어난 서포터임이 분명하다.

'레포트' 조합은 2018년 T1이 로스터 변경을 계획했을 당시 유일하게 팀에 잔류한 신인 듀오이기도 하다. 하지만 한겨레가 지난 2019년 샌드박스 게이밍으로 이적하면서 두 사람이 함께 경기에 나서는 장면은 볼 수 없게 된 듯했다. 그러다 지난해 11월 이상호가 4년간 T1 커리어를 마무리 짓고 리브로 이적하면서 자연스럽게 '레포트' 조합이 만들어졌다.

'레포트' 조합에 맞서는 DRX의 하단 듀오도 만만치는 않다. '바오' 정현우와 '베카' 손민우는 DRX 루키의 우승을 이끌었던 하단 듀오로 지난해 11월 1군으로 콜업됐다. 특히 정현우는 압도적인 피지컬을 선보이며 한화생명 e스포츠와 농심 레드포스를 만나 각각 한 번씩 POG(Player of the Game)에 선정되기도 했다.

리브의 '레포트' 듀오가 DRX전에 출전해 다시 한 번 찰떡 호흡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게임.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