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간호학원 인수..간호교육 체인 사업 출사표"

유준하 입력 2021. 1. 22.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어랩스(263700)는 지난해 11월 신규 출자한 100% 자회사 메디잡리더스가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의 모든 인수 절차를 마치고 본격적인 학원 체인 사업화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는 "국가기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간호사의 1인당 환자 수는 16.3명으로 유럽 12개국 및 미국 평균인 8.8명의 2배에 이르는 만큼, 국내 전문 의료인력 부족 현상은 매년 제기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라며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 체인 사업이 이 같은 사회적 현상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국내 의료 서비스 신뢰도와 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될 수 있는 전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더스 간호학원, 15년 전문 의료인 배출한 우수 기관"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케어랩스(263700)는 지난해 11월 신규 출자한 100% 자회사 메디잡리더스가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의 모든 인수 절차를 마치고 본격적인 학원 체인 사업화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은 2006년 천호원 개원을 시작으로 지난 15년간 수많은 전문 의료인을 배출한 간호 인력 양성 전문 기관이다.

해당 학원은 지난 2010년 서울시 교육청 위탁교육 기관 지정을 비롯해 2014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서울시 직종별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고, 2018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 3년 평가 인증까지 획득한 바 있다.

케어랩스는 현재 천호, 영등포, 태릉에 지점을 보유한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을 중심으로 전국 체인망 구축에 나서며 간호학원의 업계 브랜드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기존 의료 전문 리쿠르팅 플랫폼 사업을 영위해왔던 케어랩스 메디잡 사업부와의 연계로 △의료 전문인력들의 취업 기회 확대 △병원별 맞춤 인력 공급 등을 차별화로 내세우고, 전문 의료인 교육, 양성부터 구인구직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의료 전문 원패스(ONE-PASS) 시스템을 경쟁력 삼아 성장해 간다는 계획이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는 “국가기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간호사의 1인당 환자 수는 16.3명으로 유럽 12개국 및 미국 평균인 8.8명의 2배에 이르는 만큼, 국내 전문 의료인력 부족 현상은 매년 제기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라며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 체인 사업이 이 같은 사회적 현상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국내 의료 서비스 신뢰도와 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될 수 있는 전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