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사업 매각 기대감..주가 신고가 경신

SBSBiz 2021. 1. 22. 09: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우주 항공 산업 관련주

이번 주 우주항공 관련주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아마존과 테슬라 등 미국의 빅테크기업 창업자들이 잇달아 우주산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우주항공사들도 사업 확장에 나서며 증시에서 '우주항공' 테마가 형성되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쎄트렉아이를 인수하며 우주항공사업 확장을 공식화 했는데, 두 종목 모두 5거래일 연속 급등했습니다.

◇ 자동차 대표주

관세청이 발표한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충격에도 승용차 수출액이 15.7%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전체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수출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 담당 이슈도 지속되면서 현대차그룹주를 중심으로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 IT 대표주

IT대표주는  LG전자가 전일 알려진 스마트폰(MC) 사업부 매각 기대감이 지속되며 또 한번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도 함께 급등세를 보였고요.

삼성전자는 장중 하락세를 지속했으나, 장 막판 급반등하며 상승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 해운 업종

올해 들어 발틱운임지수 BDI가 1700선까지 급등하고 있는데요.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철광석 수입 확대와 전세계 제조업 가동률 상승에 따른 산업용 발전 수요 회복으로 BDI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일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여기에 세계 경기 회복에 따른 기대감으로 글로벌 원자재 수요가 치솟으면 서 올해 국내 벌크선사와 종합상사 업체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