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가덕도 신공항 올인..부산 선거 승리에 총력

입력 2021. 1. 21. 19:40 수정 2021. 1. 21. 21:4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로 나온 부산 울산 경남지역 여론조사 결과인데 오차범위 안이지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 힘의 지지율이 엎치락뒤치락하고 있습니다.

부산 시민만 대상으로한 여론조사에서도 보시다시피, 오차범위 안에서 민심이 출렁이고 있는데요.

민주당은 가덕도 신공항 공약이 효과를 보고 있다며 계속 추진한다는 전략입니다.

최수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민주당은 부산시장 선거 승부수로 가덕도 신공항을 띄우고 있습니다.

이낙연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오늘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직접 찾았습니다.

[현장음]
" 날자! 가덕으로!"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표]
가덕도 신공항은 부산의 미래, 부울경의 미래다. 가덕 신공항이 빨리 시작돼 완성되도록 있는 힘을 다해 돕겠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영춘 전 국회 사무총장을 포함해 박인영 전 부산시 의회 의장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들도 참석했습니다.

민주당은 올해 첫 전국 순회 정책 엑스포도 부산에서 열었습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신항만, 신국제공항은 앞으로 이 지역 동북아 물류 구축을 위해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함해보입시다. 여러분 한 번 부산해보입시다

가덕도 신공항 조기 추진으로 부산 민심이 민주당 쪽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김희재 / 부산 수영구]
" 가덕도 신공항은 적극적인 지지를 하거든요. 인천 공항처럼 24시간 운영할 수 있는 큰 공항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은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가덕도 특별법을 처리하면서 고삐를 더 죌 예정입니다.

채널 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찬우
영상편집 박형기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