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세계 대회 'PGI.S' 승자 예측 이벤트

손정민 2021. 1. 21. 17: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펍지주식회사 제공).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축제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시리즈(이하 PGI.S) 특별 아이템을 공개하고 승자 예측 이벤트인 픽뎀 챌린지를 오는 2월 6일부터 진행한다.

픽뎀 챌린지는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투표권은 PGI.S 경기 기간 매주 e스포츠 탭에서 하나씩 받거나, 경기 시청과 인게임 아이템 구매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펍지는 픽뎀 챌린지와 관련된 세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e스포츠 포인트(EP)를 지급한다. 첫 번째는 위클리 파이널의 상위 4팀 중 한 개 팀 이상을 예측하는 이벤트로, 예측 성공 시 등수별 EP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격주로 위클리 파이널의 킬 포인트 MVP를 맞춘 참여자에게 20만 EP, 10매치 치킨 위너 팀을 맞춘 참여자에게 2만5천 EP를 증정한다. 세 번째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인 ‘서바이버 토너먼트’의 우승팀을 예측하는 이벤트다. 투표권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예측 성공 시 5만 EP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EP는 e스포츠 상점에서 다양한 PGI.S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e스포츠 상점은 오는 4월 14일까지 운영되며, 장기간 진행되는 대회 일정에 따라 오는 2월 27일에 2차 아이템이 입고될 예정이다. PGI.S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총상금에 추가된다.

한편, PGI.S는 오는 2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북아메리카와 라틴아메리카, 한·중·일, 동남아시아, 차이니즈 타이페이 등 전 세계 각 지역에서 초청된 32개 팀이 함께한다. 최종 출전팀은 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