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기능 개선으로 편리성 높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인증 전자 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대대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자 편리성이 대폭 강화됐다.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는 종이 계약이 아닌 편리한 전자 계약을 제공하며 비대면 시대인 최근 주목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전자 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대대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자 편리성이 대폭 강화됐다.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는 종이 계약이 아닌 편리한 전자 계약을 제공하며 비대면 시대인 최근 주목받았다. 수백 건의 계약을 한 번에 처리 가능하고, 서명할 문서를 서명자 정보와 함께 업로드해 발송할 수 있다. 또 계약 보관과 진행사항을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시점확인스탬프(TSA)를 통해 위변조 확인 서비스를 제공해 서명 시각 기록이 가능하고 문서 잠금을 할 수 있다는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싸인오케이는 계약일을 설정하면 자동알람이 와서 중요한 계약을 챙길 수 있는 '싸인알리미'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주목받는다. 싸인알리미는 완료된 계약서 문서함 중 아이콘을 클릭해 간단하게 계약일 알람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계약서 서명자 외에도 검토할 수 있는 사람을 추가하는 '검토자 기능'도 추가되면서 서명대상란에서 서명인, 참조인, 검토인을 선택할 수 있는 란이 새로 마련됐다.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관계자는 "중요한 계약이 있는 날이나 정기적으로 계약을 해야할 때 잊지 않고 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싸인알리미 기능이 추가돼 계약담당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새로 추가된 검토자기능은 회사에서 사용하실 때 팀원 및 상급자 검토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핸드폰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넣어 검토자로 지정하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싸인오케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주행` 채민서 벌써 4번째 음주운전…2심도 집행유예
- "서울엔 살 집이 없다"…서울시민, 작년 `지방 아파트 쇼핑` 최다
- 드디어 입 연 이휘재…"층간소음, 너무 부주의했다" 공식 사과
- "월소득이 731만원인데"…공공임대주택이나 살라는 정부
- 허경영, `무보수` 서울시장 출마…"연애·결혼공영제 실시"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