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코로나 19 추가 22명 .. 예방접종 추진위 발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신속한 코로나 19 접종을 위해 ' 예방접종 추진단' 및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부산시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도입과 관련,신속한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추진단 및 추진위원회를 발족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와함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5개 팀, 25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신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부산시가 신속한 코로나 19 접종을 위해 ‘ 예방접종 추진단’ 및 ‘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부산시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도입과 관련,신속한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추진단 및 추진위원회를 발족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예방접종 자문과 지원 역할을 하는 16명으로 구성됐다.
시에서는 시장 권한대행(위원장),기획조정실장,복지건강국장,시민안전실장,소방재난본부장,해운대구보건소장이 참여한다.
관계기관에서는 시교육감,부산경찰청장,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장,부산시의사회장,부산시감염병관리지원단장,부산시병원회장,부산시약사회장,부산시간호사회장,부울경 의약품유통협회장,동아대 감염내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날 오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추진위원회의 첫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예방접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와함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5개 팀, 25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신설했다.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전 시민을 목표로 하고 백신 종류도 다양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부산에서는 부산지법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는 등 모두 22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누적 확진자는 2천484명으로 늘었다.
지난 19일 부산지법 집행과 직원 1명이 확진된데 이어 직원 1명이 추가 확진돼 직원 가족 등 3명으로 늘었다.
당국은 지표환자인 직원 가족에서 감염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했다.
시는 지난 12∼15일 부산지법 1층 민사집행과에서 15분 이상 민원상담을 한 사람은 보건소 상담을 받으라고 당부했다.확진자 발생으로 이번 달 부산지법 경매 일정은 중단됐다.
전날까지 5명 확진자가 나온 부산진구 한 식당 방문자 1명도 추가 확진됐다.이 식당 관련 확진자는 직원 2명,방문자 1명,접촉자 3명이 됐다.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강서구 한 대안학교에서도 자가격리 중이던 학생 1명이 확진돼 지난 7일 첫 확진자 이후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은 16명으로 늘었다.
부산 동래구의 한 요양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 1명이 이날 확진됐다.
확진자 6명은 감염 원인이 불분명해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확진환자 2명이 숨져 누적 사망자는 87명이다.
시 보건 당국 관계자는 “최근 부산 전 지역에서 환자가 발생하고 감염 원인을 모르는 사례도 늘고 있어 가족 중 1명이 우선 검사를 받아 가족 간 감염을 막아달라”고 당부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독방생활 대신 전한 수감자 “화장실서 설거지”
- 송해 “무관중 전국 노래자랑 해보니…고통스러워”
- “결혼 축하해” 축의금 천원 내고 식권 싹쓸이
- 갑자기 사라진 고양이 사체…한 달 만에 다리만 발견
- “완벽주의 성향” 바이든 대통령 경호 책임자 된 한국계 요원(종합)
- “키 155cm→185cm 됐어요” 키 크는 수술받은 남성 후기[이슈픽]
- ‘한동훈 폭행’ 정진웅, 혐의 부인 “우연히 몸 밀착된 것”
- 법정으로 간 왕따논란…김보름, 노선영에 2억 소송(종합)
- “숙취운전 중 역주행”…4번째 음주운전 채민서, 집행유예(종합)
- “남자에겐 맞을까봐…” 여성만 골라 침 뱉는 소리낸 20대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