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인성 "경희대 논술로 합격"..일타강사 변신에 서버다운

성정은 2021. 1. 21.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SF9 인성의 강사 변신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성은 23일 오후 5시 U+아이돌Live앱에서 공개되는 '아돌라스쿨'의 첫 번째 강사로 발탁돼, '화법과 작문의 기초와 이해'에 대해 수업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그룹 SF9 인성의 강사 변신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성은 23일 오후 5시 U+아이돌Live앱에서 공개되는 ‘아돌라스쿨’의 첫 번째 강사로 발탁돼, ‘화법과 작문의 기초와 이해’에 대해 수업을 펼친다.

‘아돌라스쿨’은 국내 최초 아이돌 라이브 인강 프로젝트로, 지난 16일 SF9 인성, 유태양, 영빈이 뭉쳐 첫 ‘인강’ 수업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특히 이들의 ‘인강’은 사전 수강 신청 당시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3일 방송에서 인성은 세종대왕 커뮤니케이션학과 출신이라는 ‘부캐’에 빙의해 안경과 수트 차림으로 이지적 매력을 발산하는 것은 물론, 말하기와 쓰기 관련 꿀팁을 대방출해 제작진과 수강생들을 흡족하게 한다.

실제로 경희대 언론정보학과 출신 ‘브레인’인 인성은 “제가 논술 시험을 치르고 학교를 갔기 때문에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안다”면서 “네 가지 단계만 기억하면 된다”라며 명쾌하게 설명한다. 화법과 관련해서도 “말은 곧 액션”이라는 명언과 함께, 제스처 활용의 중요성을 설파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여기에 신조어 테스트, 장르 삼행시 짓기, 초성 게임 등으로 꿀잼과 꿀팁을 적절히 섞어 ‘일타 강사’ 못지않은 ‘강의력’을 발휘한다. 또한 영빈은 수업 도중, 김인성 강사로부터 ‘30초 애교 부리기’ 벌칙을 해달라는 요구를 받아 ‘세젤귀’ 포즈로 동요를 불러 ‘심쿵 모먼트’를 연출한다.

제작진은 “인성이 라이브로 진행되는 수업에 맞춰 철두철미하게 강의를 준비해 왔다”며 “수업 내용이 알찼다는 평가가 폭주했고 영빈-인성-유태양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했다는 반응도 많았다. 무편집 영상본도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돌라스쿨’은 격주에 한 번씩 아이돌 스타의 인강을 라이브로 구성해 팬들과 만나는 'U+아이돌Live앱' 오리지널 콘텐츠다. 라이브 방송 후에는 이를 재편집한 영상들이 일주일 뒤에 업로드 된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U+아이돌Live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