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 테슬라→스페이스X 성공 스토리..2월 개봉

정아현 기자 2021. 1. 21.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이스X를 통해 민간 우주선을 발사에 성공시키고, 전기 자동차의 상식을 바꾸며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이 오는 2월 개봉한다.

한편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은 오는 2월 개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 공식 포스터
[서울경제] 스페이스X를 통해 민간 우주선을 발사에 성공시키고, 전기 자동차의 상식을 바꾸며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이 오는 2월 개봉한다.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는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실제 모델로 알려져 있는 세계적인 기업가이자 공학자 일론 머스크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삶 자체가 공상과학영화를 방불케 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업과 인생을 다룬다.

일론 머스크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 테슬라, 태양에너지 기업 솔라시티, 이동수단을 위한 획기적 발상의 하이퍼루프, 뉴럴링크 등 다양한 미래 사업을 선보인다. 영화를 통해 그의 인생, 철학과 사업을 보다 가까이에서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일론 머스크가 태어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왕따를 겪었던 어린 시절부터 이민자로서의 삶,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스페이스X, 테슬라, 솔라시티, 보링컴퍼니 등 다수의 거대기업을 성장시킨 사업 스토리를 담고 있다. 12세부터 프로그램을 만들어 팔면서 사업가적인 면모를 보였던 그는 기술과 마케팅에서도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했다. 주당 80시간을 일하는 노력으로 하는 사업마다 엄청난 성공과 부를 축적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굴지의 기업이 탄생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일론 머스크가 보여주는 창의적 상상, 상식의 전복을 지켜보며 한 사람이 바꿀 수 있는 세상의 크기를 가늠해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은 오는 2월 개봉한다.

/정아현기자 wjddkgus0321@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