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머리' 좋은 사람이 메타인지 높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능하다' '일머리가 있다'고 칭찬 받는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을 따라가면 '메타인지'에 도달한다.
메타인지란, 쉽게 말해 자신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아는 것을 뜻한다.
이것이 업무의 목적과 절차,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는 능력이 되니 메타인지가 높은 사람이 문제 해결력이 높게 된다.
저자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사에서 9번이나 승진하며 메타인지를 인정받았고 그간 만났던 뛰어난 인재들의 메타인지에 대한 경험을 담아 이 책을 집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봉근 지음, 원앤원북스
'유능하다' '일머리가 있다'고 칭찬 받는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을 따라가면 '메타인지'에 도달한다. 메타인지란, 쉽게 말해 자신이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아는 것을 뜻한다. 이것이 업무의 목적과 절차,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는 능력이 되니 메타인지가 높은 사람이 문제 해결력이 높게 된다.
저자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사에서 9번이나 승진하며 메타인지를 인정받았고 그간 만났던 뛰어난 인재들의 메타인지에 대한 경험을 담아 이 책을 집필했다. 메타인지의 기본 개념부터 메타인지 향상법, 조직에서 그 역량을 발휘했을 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등의 생생한 사례가 소개됐다. 1만7,000원.
/조상인 기자 ccsi@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형' 이재용, 법정구속에 정청래 '삼성은 죄를 짓고도 감옥 가면 안 되나'
- 월세만 수만달러…이방카 부부, 마이애미 최고급 아파트 임차
- 제주 카지노서 사라진 146억원, 해외 반출 가능성 수사중
- 트럼프, 전통은 지켰다…바이든에 편지 남겨
- '서울시장 출마' 허경영의 파격공약 '연애수당 月 20만원 준다'
- 12월 역대 최대 아파트 매수…20대도 ‘패닉 바잉’ 합류했나[또 빗나간 정부 예측]
- '불청객' 하객의 보복... '1,000원 축의금' 29장 내고 132만원 어치 식권 받아
- 박지윤♥조수용 카카오 대표, 임신설 이어 출산설(종합)
- 유승준 '컵라면 10개 먹어보겠습니다' 뜬금포 먹방…'유튜버 전향?'
- 톱 여배우의 '대리모 자녀 반품' 사건에 中 '시끌벅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