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김진호, 故채동하 언급 "창법 변화한 이유는.."

김유림 기자 2021. 1. 21. 13: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김진호가 SG워너비 멤버들과의 근황을 공개하며 故 채동하를 언급했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김진호가 출연했다.

이날 김진호는 SG워너비의 전성기를 회상하며 "그때는 노래할 수 있다면, 내 목소리가 길거리에 나오고 사람들이 그걸 따라부르고, 그걸 나누는 멤버들이 있고, 그렇게 몇 년을 함께하니 축복이었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진호가 SG워너비 멤버들과의 근황을 공개하며 故 채동하를 언급했다. /사진=유퀴즈 방송캡처

‘유퀴즈’ 김진호가 SG워너비 멤버들과의 근황을 공개하며 故 채동하를 언급했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김진호가 출연했다.

이날 김진호는 SG워너비의 전성기를 회상하며 "그때는 노래할 수 있다면, 내 목소리가 길거리에 나오고 사람들이 그걸 따라부르고, 그걸 나누는 멤버들이 있고, 그렇게 몇 년을 함께하니 축복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늘 말씀드리지만 SG워너비는 해체한 게 아니라 언제든 형들도 자주 만나고 형들이랑 미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한다. 내일도 만나기로 했다. 셋이서 밥먹기로 했다"라고 덧붙였다.

김진호는 SNS 상에서도 화제를 모은 자신의 창법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진호는 "예전의 목소리를 지금까지 구사하시는 선배님들도 완벽하시지만, 하지만 어떻게 보면 피터팬처럼 제 과거의 시간들을 관리해서 지켜내는 것 말고, 그 상태만을 계속 고집하는 것도 때로는 자연스럽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창법이 바뀌게 된 이유에 대해 "저는 이미 많은 이야기가 생겼다. 이 방송 보는 분들도 다 아시겠지만 멤버(故 채동하)와 이별도 있었고, 각자의 삶의 이야기(도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다 같이 갖고 계신. 그 목소리 그대로, 이 순간 놓여있는 목소리 그대로 일기처럼 노래를 써서 사람들과 나눠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와~ 엉덩이 좀 봐"…스튜어디스, 수영복 뒤태 '굿'
"최창민, 일찍 죽었어야 할 사주"… 역술인 '소름'
"공민지 맞아?"… 인형 외모 공개에 '깜놀'
"50대의 사랑스러움"… 고현정 감탄 나오는 미모
"결혼운 들어와"… 전현무♥이혜성 결실 맺나
철파엠 캐릭터 '철가루' 관심… "너무 귀여워"
신동진 재혼… 노현희가 밝힌 이혼 사유는?
유노윤호, 느와르 홍콩영화 주인공인줄?
홍현희 임신인 줄 알았는데 OOOO?
선후배가수가 선물해준 사인CD를 당근마켓에?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