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세계적 예술가 키스 해링과의 협업 컬렉션 공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2021. 1. 21.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 마틴은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1958~1990)과 협업(컬래버레이션)한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실루엣에 키스 해링의 작품임을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이 프린트되어 있으며, 두 개의 캐릭터 레이스 참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닥터마틴 X 키스해링 컬렉션은 오는 22일 일반에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 마틴은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1958~1990)과 협업(컬래버레이션)한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키스 해링은 뉴욕 거리의 벽면이나 지하철역에 그린 낙서 스타일의 그림으로 유명해져 뉴욕을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됐다. 그의 그림은 도심 속 빌딩부터 티셔츠, 건물, 의자, 키링, 배지 등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어 그를 모르는 이들에게조차 친숙할 정도다.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많은 아티스트의 카툰 느낌의 다채로운 그래픽은 사회운동에 뿌리를 깊게 박고 있다. 키스 해링의 작품들 역시 대중이 접근하기 쉽고 낙관적으로 보이나, 권력에 의문을 제기하는 등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의미가 담겨있다. 한평생 관습과 고정관념에 맞서 싸워 온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도 예술계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실루엣에 키스 해링의 작품임을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이 프린트되어 있으며, 두 개의 캐릭터 레이스 참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스무스 가죽으로 제작한 1460 부츠는 바디에 블랙 그래픽 디테일을 더했고, 힐 루프 밑으로 키스 해링 특유의 컬러풀하고 위트 있는 그래픽을 담았다. 다른 두개의 1461 슈즈는 키스 해링의 스테이플 디자인이 특징이다. 첫 번째 1461 슈즈에는 그의 ‘엔젤릭 베이비’ 디자인이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되었으며, 두 번째 1461 슈즈는 그의 아이코닉한 캐릭터들이 슈즈 전체를 뒤덮으며 조화를 이룬다.

닥터마틴 X 키스해링 컬렉션은 오는 22일 일반에 공개된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