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1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맞아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방자치의 주체인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자치분권 2.0은 그동안 중앙과 지방자치단체 중심의 1.0 지방자치 시대에서 벗어나 주민 중심의 시대를 개막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뉴스1) 최창호 기자 =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1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맞아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방자치의 주체인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국회는 지방자치법 개정안과 지방경찰제 도입을 골자로 한 경찰법 전부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자치분권 2.0은 그동안 중앙과 지방자치단체 중심의 1.0 지방자치 시대에서 벗어나 주민 중심의 시대를 개막하는 것이다.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우리의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 증대를 위해 챌린지에 동참했다"는 이 시장은 다음 참여자로 이동권 울산 북구청장을 지명했다.
choi1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미친X 만든 가슴, 티팬티 입었나'…식당서 성희롱 당한 BJ감동란
- '몸짱 부부' 권혁모 '코피 난 적도'…박성희 '첫날밤 200% 만족했다'
- 이휘재가 '너무 좋다, 만나자' 고 한 임상아 누구?…'아내 문정원도 안다'
- 오정연 '달밤에 체조' 잠옷 차림 흥폭발…누리꾼들 '아름다운 춤바람'
- 이종혁 아들 준수에 '조주빈 닮았다'…나쁜 게시물 남긴 누리꾼에 공분
- '조수용 대표♥' 박지윤, 엄마됐다…'기쁨' 직접 득녀 소식 속 축하 쇄도(종합)
- 돌아온 에이미 '말로 설명 못하는 기분…새출발 하고 싶다'(종합)
- '며느리 삼고싶다' 10대 알바 엉덩이 계속 만진 60대 벌금형
- [N샷] 51세 고현정, 더 어려진 극강 동안미모…여전한 청순미까지
- 'TV는 사랑을 싣고' 유재환 '4개월 만에 32㎏ 감량…건강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