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줄잇는 '입덕'..日 동요스타 '노노카' 유튜브 수익만 연 7억?

임현정 기자 2021. 1. 21. 0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깜찍한 율동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일본 동요대회에서 은상을 탄 만 2세 무라카타 노노카 양의 인기가 한국에서 날로 높아지고 있다.

노노카 양은 만 2세 동요스타로 지난해 11월 일본 NHK 주최 '제35회 동요·어린이 노래 경연대회'에서 참가했던 영상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며 화제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일본 동요대회에 참가한 노노카 양의 모습 / 유튜브 캡처

깜찍한 율동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일본 동요대회에서 은상을 탄 만 2세 무라카타 노노카 양의 인기가 한국에서 날로 높아지고 있다.

노노카 양은 만 2세 동요스타로 지난해 11월 일본 NHK 주최 '제35회 동요·어린이 노래 경연대회'에서 참가했던 영상이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며 화제가 됐다.

자그마한 체구로 가사와 율동을 완벽하게 외워 소화하는 모습이 큰 인기를 끌어 한국에서 많은 팬이 생겼다.

이에 지난 7일 노노카 양의 부모님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감사 인사를 전한 것을 시작으로, 8일부터 본격적으로 노노카의 영상에 한국어 자막을 달아 공개하기 시작했다.

또 인스타그램 한국 공식계정을 개설해 한국의 팬들과 소통했다.

노노카 유튜브 채널

그러나 인기가 높아질 수록 노노카 양을 향한 악성 글도 늘어났다. 이에 17일 노노카 양 한국 계정에는 악성 글에 대한 법적 대응하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최근 노노카 양에 대한 한국팬들의 관심이 쏟아져 노노카의 부모가 주소를 공개했는데 이를 두고 일각에서 "한국팬에게 선물을 구걸한다" "부모가 아이를 이용한다"고 비난했다.

일본인인 노노카 양을 향해 반일감정이 담긴 악성 DM(다이렉트메시지)가 왔다고 밝혀 충격을 줬다.

또 노노카 양의 팬이라고 밝히며 동요 영상을 커버한 소녀시대 태연을 향해서도 "매국노" "나잇값 하라" 악플이 쏟아졌다.

그러나 비난에도 노노카 양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14일 10만 구독자를 넘긴 노노카의 유튜브 채널은 21일 현재 2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일주일 만에 14만 구독자가 늘어난 셈이다.

또 노노카가 한국을 공부하는 영상은 155만, 한국 동요 곰세마리를 노래하는 모습은 83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노노카 양의 유튜브 채널 수익에도 관심이 쏠린다. 유튜브 통계 사이트 소셜 블레이드 따르면 현재 노노카 채널의 연간 수익은 최대 63만3300달러, 한화 6억 97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관련기사]☞ 에이미 5년전 옷 입고 입국…손엔 1600만원대 가방식당서 성희롱 당한 BJ 감동란…"티팬티 입었나?"유승준 이번엔 뜬금없는 먹방…뭘 노리나?강원래 "방역은 꼴등" 토로에 화난 친문, 이런 말까지…'조수용 대표♥' 박지윤 출산…"예쁜 딸 만났다"
임현정 기자 lhjbora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