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자체 예능·음원도 선보인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1. 20. 23:31 수정 2021. 1. 20. 2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클랩(KLAP) 제공.


엔씨소프트가 출시하는 K팝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예능 시리즈와 음원 등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인다.

20일 엔씨소프트 자회사 클랩(KLAP)에 따르면 유니버스 플랫폼에 합류한 K팝 스타들이 출연하는 예능 콘텐츠 ‘유니버스 오리지널’(UNIVERSE ORIGINAL)이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유니버스는 이날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강다니엘과 그룹 몬스타엑스가 각각 출연하는 ‘유니버스 오리지널’ 티저 영상과 포스터를 먼저 올렸다.

이들 시리즈는 각각 10부작으로 제작되며 ‘유니버스’ 앱이 정식 출시된 후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강다니엘이 출연하는 예능 ‘에이전트 블랙잭 K’는 인간의 모습으로 지구에 잠입한 외계인을 다시 돌려보내기 위한 두뇌게임을 그린다. 강다니엘이 ‘비밀요원 K’로 변신해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몬스타엑스 예능 ‘에어리어 51 : 더 코드’(AREA 51 : THE CODE)에서는 멤버들이 ‘외계 인류 자유 협정 지역’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를 막기 위해 사설탐정이 돼 과거로 돌아간다.

클랩 측은 “강다니엘, 몬스타엑스를 시작으로 총 11팀 라인업을 구성해 유니버스만의 세계관 속에서 신선하고 흥미로운 어드벤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엔씨와 클랩은 예능뿐만 아니라 음원, 화보 등 다양한 유니버스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한다.

오는 26일에는 걸그룹 아이즈원이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 ‘유니버스 뮤직’ 첫 주자로 나서 디지털 싱글 ‘D-D-DANCE’를 발표한다. 이 곡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클랩 측은 “유니버스 뮤직 시리즈에는 유니버스의 모든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라며 “매월 음원과 화보,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니버스는 AI(인공지능), 모션 캡처, 캐릭터 스캔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K팝 콘텐츠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즈원,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외에도 더보이즈, 박지훈, CIX, 아스트로, AB6IX, 에이티즈,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등이 이 플랫폼을 통해 팬을 만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