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입국금지' 끝 한국 온 에이미..들뜬 표정에 90도 인사

김자아 기자 2021. 1. 20. 20: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에이미가 5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왔다.

에이미는 20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중국 광저우에서 입국했다.

미국 시민권자인 에이미는 2015년 12월 말 한국에서 미국으로 강제 추방됐다.

법원은 집행유예 기간에 범죄를 저질러 유죄를 선고받은 에이미에게 강제 추방 명령을 내렸고, 5년간 한국 입금이 금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에이미가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중국 광저우에서 입국하고 있다./사진=뉴스1


방송인 에이미가 5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왔다.

에이미는 20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중국 광저우에서 입국했다.

이날 에이미는 커다란 짐가방 여러개를 끌고 등장했다. 회색 롱코트와 털모자, 스카프, 마스크로 완전무장을 했음에도 들뜬 표정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특히 에이미는 허리를 90도로 숙여 인사를 해보이기도 했다.

미국 시민권자인 에이미는 2015년 12월 말 한국에서 미국으로 강제 추방됐다. 당시 에이미는 2012년 프로포폴 투약으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데 이어 2014년 졸피뎀 투약으로 또 다시 벌금형을 받았다. 법원은 집행유예 기간에 범죄를 저질러 유죄를 선고받은 에이미에게 강제 추방 명령을 내렸고, 5년간 한국 입금이 금지됐다.

에이미는 주 LA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승인을 받아 2017년 10월 남동생 결혼식 참석을 위해 일시 입국한 바 있다. 이후 중국 광저우에서 최근까지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미는 2주간의 자가 격리를 마친 가족들을 만날 것으로 전해졌다.

방송인 에이미가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중국 광저우에서 입국하고 있다./사진=뉴스1
[관련기사]☞ 친할아버지 성폭행, 친아버지 성추행…임신 11세 사망계단서 마스크 끼고 성폭행…얼굴 가렸지만 OO로 잡았다식당서 성희롱 당한 BJ 감동란…"티팬티 입었나?"노현희 "전남편 신동진과 쇼윈도 부부…결혼하면서 마음의 준비"유승준 이번엔 뜬금없는 먹방…뭘 노리나?
김자아 기자 kimself@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