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월 20일 종합뉴스 주요뉴스

2021. 1. 20. 19: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명→404명…'코로나 1년' 이후는? 국내 코로나19 첫 감염자가 나온 지 꼭 1년째 되는 오늘 신규 확진자는 404명이 발생했습니다. 언제쯤 해외여행을 할 수 있을지, 언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지, MBN 연속 보도 '코로나 전쟁 1년'을 통해 전망해봅니다.

▶ 3개 부처 개각…박영선 내주 출마선언 문재인 대통령이 외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3개 부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강경화 외교장관 후임으로 정의용 외교안보특보를 내정하며, 바이든 정부 출범에 맞춰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취임…'19만 깃발 앞' 첫 연설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우리 시각으로 내일 새벽 2시 공식 취임합니다. 바이든은 초청자를 대신해 꽂힌 19만 1,500개의 깃발 앞에서 '하나 된 미국'을 외칠 예정입니다.

▶ [단독] "춥고 배고파서"…모텔 들어가 절도 모텔 계산대에서 현금과 생필품을 훔치던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흉기를 지녔던 이 남성은 춥고 배가 고파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LG, 스마트폰 사업 포기?…"매각 등 검토"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23분기 연속 적자로 누적 적자가 5조 원에 달하자, 매각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쌀·삼겹살 값 '들썩'…4년 만에 계란 수입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늘고 한파까지 겹치며 쌀값은 15%, 삼겹살은 24%나 올랐습니다.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으로 달걀 가격도 오르자 정부는 4년 만에 수입을 재개하고 관세도 한시적으로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