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폴 이어 음주운전까지.. 박시연, 이미지 회복불가

김유림 기자 2021. 1. 20. 1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후조리원'으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줬던 배우 박시연이 음주운전으로 대중들의 발길까지 돌리게 만들었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박시연이 지난 16일 저녁 집에서 지인과 술을 마셨고 다음날 숙취가 풀렸다고 판단해 자차를 이용해 외출했다"며 "차를 몰다 경미한 접촉사고가 있었고 근처에 있던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응했으며 그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왔다. 이유를 불문하고 당사는 책임을 깊이 통감한다. 박시연 역시 깊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시연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사진=미스틱스토리
'산후조리원'으로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줬던 배우 박시연이 음주운전으로 대중들의 발길까지 돌리게 만들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보도프로그램 '8뉴스'에서는 박시연이 지난 17일 오전 11시30분 서울 송파구 한 삼거리에서 외제차를 몰다 대기 중이던 승용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보도했다.
경찰의 음주측정 결과, 박시연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운전면허 취소 수준인 0.097%였다. 경찰은 박시연을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박시연이 지난 16일 저녁 집에서 지인과 술을 마셨고 다음날 숙취가 풀렸다고 판단해 자차를 이용해 외출했다"며 "차를 몰다 경미한 접촉사고가 있었고 근처에 있던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응했으며 그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왔다. 이유를 불문하고 당사는 책임을 깊이 통감한다. 박시연 역시 깊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박시연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제가 직접 사과하는 게 맞기에 저의 개인 공간에 조심스럽게 글을 올린다.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이유를 불문하고 해서는 안 될 일이었다. 안일하게 생각한 자신에 대해 후회하고 깊이 반성한다. 저를 응원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분들께도 너무 죄송하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반성하겠다"라고 적었다.

박시연은 2013년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기도 했다. /사진=엠주 제공



과거 '프로포폴' 불법 투약까지 수면 위


박시연은 2013년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기도 했다. 당시 박시연 측은 "허리 통증으로 프로포폴을 투약받았다"고 해명했다.

박시연 측은 "2008년 영화 '마린보이'와 '다찌마와 리' 촬영 당시 계속되는 액션 장면을 소화하다가 허리 부상을 입게 됐다. 이후 계속되는 허리 통증에 박시연은 의사의 수술 권고에도 진통제로 버티며 활동을 이어갔다"며 "결국 통증이 심해져 2009년 고정으로 출연하던 예능프로그램 '패밀리가 떴다'에서 하차를 결정하게 됐고 여배우로서의 이미지 훼손을 우려해 언론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허리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박시연이 허리 통증으로 인해 계속해서 치료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이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치료의 과정이었으며 이 과정에서 프로포폴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는 당시 알 수 없었다"고 전한 바 있다.

박시연은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에 톱스타 산모 한효린 역으로 특별 출연했다./사진=tvN 제공



'산후조리원'으로 복귀 신호탄 쐈었는데…


프로포폴 투약 사건 후 자숙하던 박시연은 TV조선 '최고의 결혼'으로 방송에 복귀해 JTBC '판타스틱', SBS '키스 먼저 할까요?', tvN '화양연화-삶이 꽃이 되는 순간'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을 통해 만인의 연인으로 사랑을 받던 톱스타 산모 한효린 역으로 특별 출연했다.

출연배우 엄지원은 "특별출연해준 시연아 너무 고마워♥"라며 "무더운 여름날 새벽 3시에 나와 4시간씩 특수분장을 하고 아침 7시부터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촬영에도 단 한 번 찡그리지 않고. 특수분장 때문에 공황장애가 왔을 때도 묵묵히 참아낸 너무나 멋지고. 아름다운 배우 박시연. 최고야"라고 감사함을 전한 바 있다. 

박시연은 이미지 쇄신에 성공하나 싶었지만 이번 음주 운전 사고로 또 다시 이미지에 타격을 입게 됐다.
[머니S 주요뉴스]
"와~ 엉덩이 좀 봐"…스튜어디스, 수영복 뒤태 '굿'
"최창민, 일찍 죽었어야 할 사주"… 역술인 '소름'
"공민지 맞아?"… 인형 외모 공개에 '깜놀'
"50대의 사랑스러움"… 고현정 감탄 나오는 미모
"결혼운 들어와"… 전현무♥이혜성 결실 맺나
철파엠 캐릭터 '철가루' 관심… "너무 귀여워"
신동진 재혼… 노현희가 밝힌 이혼 사유는?
유노윤호, 느와르 홍콩영화 주인공인줄?
홍현희 임신인 줄 알았는데 OOOO?
선후배가수가 선물해준 사인CD를 당근마켓에?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