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 공개.."연내 국내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컴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를 메르세데스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더 뉴 EQA는 더 뉴 EQA 250 모델로 우선 출시되며 140㎾의 출력과 1회 완충시 426㎞를 주행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컴팩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를 메르세데스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더 뉴 EQA는 더 뉴 EQA 250 모델로 우선 출시되며 140㎾의 출력과 1회 완충시 426㎞를 주행할 수 있다.
차체 하부에는 66.5㎾h의 더블-데커(double-decker)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며,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전기 파워트레인(eATS)을 추가 장착한 사륜구동 모델과 500㎞이상 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모델 등 추가적인 라인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 뉴 EQA는 교류 방식의 완속 충전기로는 최대 11㎾로 충전할 수 있으며, 직류방식의 급속 충전기로의 경우, 100㎾의 최대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 환경과 배터리의 상태에 따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대략 30분가량 소요된다.
외관은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브랜드를 상징하는 삼각별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광섬유 스트립이 전면부를 가로질러 풀 LED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과 이어진다. 후면부에는 점점 가늘어지는 형태의 LED 후미등이 LED 조명 스트립과 하나로 이어져 있다.이상현기자 ishsy@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디어 입 연 이휘재…"층간소음, 너무 부주의했다" 공식 사과
- "월소득이 731만원인데"…공공임대주택이나 살라는 정부
- 허경영, `무보수` 서울시장 출마…"연애·결혼공영제 실시"
- 변창흠 "정부 믿으면 집값 안정된다는 믿음줄 것"
- 한효주, 빌딩 재테크 `잭팟`…3년 만에 24억 벌었다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