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고난도 통합사례관리로 난해한 문제 적극 해소"

동두천=김동우 기자 2021. 1. 20. 1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9일 고난도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모든 가구의 점검을 비대면으로 실시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고난도 사례관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절한 개입을 필요로 한다. 점검을 통해 확인된 복잡하고 난해한 각 가정 내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9일 고난도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모든 가구의 점검을 비대면으로 실시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9일 고난도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모든 가구의 점검을 비대면으로 실시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라는 계절적 특성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가정 방문 등의 대면 접촉이 제한됨에 따라 유선 전화와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하여 진행되며, 오는 1월 31일까지 생활 실태와 복지욕구를 집중적으로 파악한다.
무한돌봄센터는 가구별 모니터링 결과를 향후 통합사례관리 사업 수행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어려움이 확인된 가정에 필요한 복지자원을 연계함과 더불어 소통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고난도 사례관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적절한 개입을 필요로 한다. 점검을 통해 확인된 복잡하고 난해한 각 가정 내 문제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와~ 엉덩이 좀 봐"…스튜어디스, 수영복 뒤태 '굿'
"공민지 맞아?"… 인형 외모 공개에 '깜놀'
"최창민, 일찍 죽었어야 할 사주"… 역술인 '소름'
'뉴욕 새댁' 이진, 뉴요커의 일상패션 '이 정도'
기네스 팰트로의 '질 냄새' 향초… 어떤 향이길래?
철파엠 캐릭터 '철가루' 관심… "너무 귀여워"
신동진 재혼… 노현희가 밝힌 이혼 사유는?
홍현희 임신인 줄 알았는데 OOOO?
선후배가수가 선물한 사인CD를 당근마켓에?
막말 논란 류제홍 "실망감 느끼신 분들께 사과"

동두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