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달려라 방탄' 속 'BTSx백종원 빽햄' 찾았다..더본코리아 한정판 캔햄

2021. 1. 20. 1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방탄소년단과 백종원이 콜라보로 선보인 ‘빽햄’의 정체가 밝혀졌다.

19일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V라이브 채널 ‘위버스 - 달려라 방탄’에서 요리 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한 방송을 진행했다.

‘위버스 - 달려라 방탄’ 방송화면 갈무리.


이날 ‘달려라 방탄’의 주제는 ‘K-햄 특집’. 방탄소년단은 두 팀으로 그룹을 나뉘어 햄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고 게스트에게 맛 평가를 받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글로벌 팝시장과 국내 예능계 정상에 선 특급 콜라보인 만큼 방송의 파급력은 컸다.

방탄소년단의 팬덤을 중심으로 요리에 사용된 ‘빽햄’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기 시작했지만 방송에서 공개된 ‘빽햄’은 어느 햄 제조사에서도 아직 내놓지 않은 미출시 제품. 단지 방송에서 보인 제품 위 로고 ‘한돈’이라는 단어를 팬들이 검색하며 한돈 공식 홈페이지는 일시 서버 다운 현상을 겪기도 했다.

더본코리아가 출시 예정인 ‘빽햄’


<스포츠경향> 취재결과 ‘빽햄’의 정체는 백종원의 회사 더본코리아가 곧 출시할 새 캔햄 제품으로, 백종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더본코리아 등에 따르면 ‘빽햄’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한돈 농가를 위해 생산된 제품으로, 출시 일정은 미정.

다만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일반 판매용이 아닌 설 명절을 겨냥한 한정판 선물세트로 판매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역시 ‘빽햄’과 한돈 농가를 위해 백종원과 함께 흔쾌히 팔을 걷어붙인 채 홍보에 나설 예정으로 전해지면서 ‘빽햄’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유진·이충진 기자 882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