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게임이해하기교육 성과발표회' 온라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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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9일 '2020 게임이해하기교육 성과발표회'를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올해는 특수한 환경을 딛고 만들어진 결과물인 만큼 서로의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성과발표회를 통해 게임이해하기 교육 사업도 한층 더 성숙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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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9일 '2020 게임이해하기교육 성과발표회'를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선도교사와 교사연구회 시상식 및 한 해의 연구성과 및 사례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게임이해하기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해 게임 요소를 접목한 수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올해는 특수한 환경을 딛고 만들어진 결과물인 만큼 서로의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성과발표회를 통해 게임이해하기 교육 사업도 한층 더 성숙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하는 ‘게임이해하기교육’ 사업은 지난 2015년 처음 시작해 현재 6회째를 맞이했다. 진흥원은 해당 사업을 통해 게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문화 인식을 제고하고 게임을 활용한 게임화 수업모델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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