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충남 8개 시·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양영석 2021. 1. 20.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는 천안, 홍성, 부여, 예산, 공주, 당진, 보령, 아산 등 8개 시군 임산부에게 1년간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경작지 1㏊ 이하, 65세 이상 소규모·고령 농가, 여성 농업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재해피해 농가에 농기계 작업을 도와주고 작업료의 70%는 충남도와 시군이 지원한다.

과수원, 시설채소 등 전업농가에는 작업에 필요한 인력을 중개하고 교통비와 간식비, 마스크 구입비, 상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도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 지원 [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천안, 홍성, 부여, 예산, 공주, 당진, 보령, 아산 등 8개 시군 임산부에게 1년간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모든 산모는 소급 적용해 지원한다.

임산부 통합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이 9만6천원을 먼저 내면 12개월 동안 16차례에 걸쳐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받을 수 있다.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농촌 일손 해결사…농작업지원단 운영

(홍성=연합뉴스) 충남도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찾아가 도와주는 '맞춤형 농작업지원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계룡을 제외한 도내 14개 시군 농정 부서나 해당 지역농협에 연중 아무 때나 신청하면 된다.

경작지 1㏊ 이하, 65세 이상 소규모·고령 농가, 여성 농업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재해피해 농가에 농기계 작업을 도와주고 작업료의 70%는 충남도와 시군이 지원한다.

과수원, 시설채소 등 전업농가에는 작업에 필요한 인력을 중개하고 교통비와 간식비, 마스크 구입비, 상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

양식어가·어업인 사료 구매비용 대출 지원

(홍성=연합뉴스)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도내 양식 어가를 대상으로 배합사료 구매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어가(법인)당 대출이자 1% 이내로 최대 2억원을 대출받을 수 있다. 대출 기간은 2∼3년이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지난해 사료 구매자금으로 42억1천300만원 대출을 지원했다.

배합사료 구매자금은 오는 31일까지 도 수산자원연구소 기술보급과(☎ 041-635-7859))로 신청하면 된다.

☞ 여성단체 뿔난 '신지예 대표 성폭행 사건'은…
☞ 이휘재, 층간소음 논란에 "부주의했고 실수 많았다"
☞ 남친과 헤어지자 대리모가 낳은 아이를...'발칵'
☞ 대낮 음주사고 박시연 "안일한 생각 깊이 반성"
☞ 편의점서 '285만원 골드바' 20개, 3시간 만에 완판
☞ 노선영측 "오히려 김보름의 허위 인터뷰로 고통"
☞ 스타 커플의 결별 방정식...쓰레기통에 사진이
☞ 취수장 얼어붙자 삽 들고 계곡 얼음 깬 여성공무원
☞ "배달 치킨 맛없어 다 버렸어요"…권력이 된 별점테러
☞ 바이든 취임식 불참 트럼프, 핵가방 전달은 어떻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