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③]'세자매' 김선영 "문소리, 대한민국 영화계에 꼭 필요한 영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선영이 문소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자매'(이승원 감독, 영화사 업 제작). 극중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역을 맡은 김선영이 20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김선영이 문소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자매'(이승원 감독, 영화사 업 제작). 극중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역을 맡은 김선영이 20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내가 죽던 날', '말모이', '미쓰백', '허스토리' 등 영화와 '오! 삼광빌라' '사랑의 불시착', '사랑의 불시착', '동백꽃 필 무렵' 등 드라마까지, 매체를 오가며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과시해온 배우 김선영. 그가 남편인 이승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세자매'에서 상처를 감추고 감정을 억누른 채 살아가는 희숙 역을 맡아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인다.
극중 김선영이 연기하는 희숙은 대들며 반항하는 딸과 가끔 찾아와 돈만 받아 가는 남편 때문에 바람 잘 날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세 자매 중 첫째 딸이다. 상처가 곪아 속이 문드러져도 '미안하다' '괜찮다'는 말로 버티며 살아왔지만 가려져 있던 모든 상처들이 어느 순간 곪아 터지고 모든 것들이 흔들리게 된다.
이날 김선영은 '세자매'의 배우들과 친 자매 같은 친분을 드러냈다. "서로의 촬영이 없을때도 현장에 거의 함께 있었다"는 김선영은 "윤주 연기 할때는 연기 디렉팅에 도움을 주려고 늘 함께 있었고 소리 언니는 프로듀서였기 때문에 모든 촬영 현장에 오셨다. 그래서 배우들과 정말 극단에서 연습을 하듯이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았던 특별한 작품이다. 정말 이런 촬영은 또 없을 것 같다"며 웃었다.
특히 김선영은 문소리에 대해 "언니 연기력은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분들이 다 알고 있지 않나. 연기를 진정성 있게 잘 하다는 건 이미 다 아는 이야기 아닌가"라고 입을 열었다. "저는 언니가 대한민국 영화계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언니가 이창동 감독님께 '영화는 같이 만들어가는 작업이다'라는 걸 배우며 연기를 시작하셨다고 하셨는데, 그걸 정말 실천하면서 연기하는 배우다"라며 "배우가 내 연기 내 인물에만 집중하면 이기적으로 보일 수가 있다. 그런 면에서 언니는 정말 이타적인 사람이다. 늘 평화로운 방식으로 늘 밀도있게 좋은 작품을 위해 고민하는 배우다. 그렇기에 좋은 시너지가 많고 배울 점도 많은 배우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자매'는 '해피뻐스데이'(2016), '소통과 거짓말'(2015) 등을 연출한 이승원 감독이 연출했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 조한철, 현봉식 등이 출연한다. 오는 27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리틀빅픽쳐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해, '전국노래자랑' 중단 "정신 착란급 고통"('어바웃타임')
- 노현희 "전 남편과 쇼윈도 부부, 이혼 후 악플·루머로 극단적 생각도"('내 사랑 투유')[종합]
-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은 항상 공.동.명.의”
- 김원희, 술 때문에 이별 못 한 사연?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in스타★]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