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중국 오하유와 상호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중국의 퍼블리셔 오하유와 한-중 모바일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오하유는 캐주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중점을 둔 중국 퍼블리셔로, 2019년 설립 이후 150개 이상의 게임 출시와 5억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또 오하유는 글로벌 6억 이상의 DAU를 보유한 숏클립 공유 네트워크 '도우인(중국판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의 캐주얼 게임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하유는 캐주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중점을 둔 중국 퍼블리셔로, 2019년 설립 이후 150개 이상의 게임 출시와 5억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또 오하유는 글로벌 6억 이상의 DAU를 보유한 숏클립 공유 네트워크 '도우인(중국판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의 캐주얼 게임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한-중 양국 게임업체들의 교류와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 오하유의 퍼블리싱으로 더 많은 한국 게임개발사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다.
또, 오하유의 개발자 지원 이벤트인 오하유 캐주얼게임 개발자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월 19일까지 모든 캐주얼 장르의 작품을 대상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10개 우수 게임을 선정해 선정작 별 1500달러(약 165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개발사와 이미 게임을 출시한 개발사 모두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개발사는 데모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APK 파일 또는 게임 다운로드 링크와 회사소개서, 연락처를 오하유 공식 이메일 주소로 보내 참여 할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