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수능 수학 기출 심화 개념서 '해설의 역습' 출간.. 문제와 해설 순서 뒤바꿔

강인귀 기자 2021. 1. 20.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수능 수학 기출 심화 개념서 '해설의 역습'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설의 역습은 최근 10개년 수능, 모의고사에 출제된 4점 기출 문제 중 핵심 아이디어가 같은 문제끼리 묶어 14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E능률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수능 수학 기출 심화 개념서 '해설의 역습'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설의 역습은 최근 10개년 수능, 모의고사에 출제된 4점 기출 문제 중 핵심 아이디어가 같은 문제끼리 묶어 14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학습자는 각 테마를 구성하는 문제의 유기성을 이해하면서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문제와 해설 순서를 뒤바꿔 해설을 통해 기출 개념을 먼저 학습하고, 문제 풀이를 나중에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출제 의도를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표, 식, 그림으로 도식화된 직관적 해설과 20년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압축 정리된 문제 풀이 노하우를 실어 어려운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NE능률 관계자는 "문제 중심으로 구성된 기출서로 학습하면, 개념 학습이 부족한 상태에서 문제 풀기만 기계적으로 반복하기 때문에 등급 향상이 어렵다"라며 "문제보다 해설을 먼저 학습하는 역발상으로 수능에서 가장 필요한 '문제 접근법'에 대한 훈련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설의 역습 2종(수학Ⅰ, 수학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E Book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와~ 엉덩이 좀 봐"…스튜어디스, 수영복 뒤태 '굿'
"공민지 맞아?"… 인형 외모 공개에 '깜놀'
"최창민, 일찍 죽었어야 할 사주"… 역술인 '소름'
'뉴욕 새댁' 이진, 뉴요커의 일상패션 '이 정도'
기네스 팰트로의 '질 냄새' 향초… 어떤 향이길래?
철파엠 캐릭터 '철가루' 관심… "너무 귀여워"
신동진 재혼… 노현희가 밝힌 이혼 사유는?
홍현희 임신인 줄 알았는데 OOOO?
선후배가수가 선물한 사인CD를 당근마켓에?
막말 논란 류제홍 "실망감 느끼신 분들께 사과"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