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궁극의 럭셔리 SUV' 신형 벤테이가 출시..4월 국내 인도 개시

김상훈 기자 2021. 1. 20. 11: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럭셔리 SUV인 신형 벤테이가를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벤테이가는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내 외관 변화를 거쳤으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해 세계 최고의 성능, 고급스러움, 다재다능한 실용성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신 디자인 DNA 적용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사전 계약 대수 53대..한국 출시 가격 3억900만원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벤틀리코리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럭셔리 SUV인 신형 벤테이가를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벤테이가는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내 외관 변화를 거쳤으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해 세계 최고의 성능, 고급스러움, 다재다능한 실용성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는 평가다.

신형 벤테이가는 지난 2015년 출시된 1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 풀체인지(완전병견) 급으로 바뀌었다. 인테리어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부터 센터 콘솔 디자인 및 시트 옵션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편의 및 실용성까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시켰다.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벤틀리코리아 제공)© 뉴스1

신형 벤테이가 외관은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가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모습으로 거듭났다. 이전 세대 대비 높게 솟은 전면부 그릴은 최신 지능형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결합돼 좀 더 공격적인 인상을 준다.

후면부의 테일게이트는 차량의 전체 폭이 한 번에 열리는 형태로 변경됐으며 리어 램프는 이전 세대의 B모양에서 새로운 캡슐형의 램프가 장착돼 더욱 깔끔한 외관을 선사한다. 리어 트랙 너비 또한 20㎜ 늘어났으며, 휠 위치도 조정되어 역동성을 배가했다.

인테리어도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 및 시트 등이 새롭게 변경됐으며, 최대 100㎜ 늘어난 뒷좌석 공간은 거주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다. 최초로 다크 틴트 다이아몬드 브러시드 알루미늄 트림과 벤틀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코아 및 크라운 컷 월넛으로 만들어진 두 가지 베니어 옵션이 도입된 것도 특징이다.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벤틀리코리아 제공)© 뉴스1

센터 콘솔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날개 모양으로 디자인된 대시 보드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10.9인치 디스플레이는 가장자리가 없는 '엣지-투-엣지 그래픽' 적용으로 시인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최초로 탑재된다. 또 뒷좌석의 승객은 플라잉스퍼에 도입된 것과 비슷한 더욱 커진 터치스크린 리모트 컨트롤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다.

신형 벤테이가에는 550마력, 78.5 kgf·m의 강력한 성능과 질감을 자랑하는 4리터 트윈터보 V8 가솔린 엔진 탑재되며,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 컨트롤 기술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적용됐다. 코너링 시에도 동급 최강의 차체 안정성 및 편안한 승차감,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290㎞이며, 시속 100㎞까지의 가속시간은 4.5초다.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 (벤틀리코리아 제공)© 뉴스1

신형 벤테이가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한국 스펙 기준 3억900만원이며, 국내 인도는 올해 4월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워렌 클락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은 "신형 벤테이가는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드라이빙 기술 탑재로 더욱 완벽한 궁극의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며 "국내 고객들 또한 진정한 럭셔리와 높은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형 벤테이가를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war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