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민감 체질및 채식 맞춤형 식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워홈은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자와 채식주의자들도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채식 문화 등 다양한 생활방식이 확산됨에 따라 개인별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 제공 취지로 이번 메뉴를 기획했다.
아워홈은 메뉴 출시에 앞서 점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 및 베지테리언 여부와 유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 결과를 바탕으로 식단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워홈은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자와 채식주의자들도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워홈은 채식 문화 등 다양한 생활방식이 확산됨에 따라 개인별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 제공 취지로 이번 메뉴를 기획했다. 최근 구내식당에서도 채식 메뉴에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해당 메뉴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메뉴 출시에 앞서 점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 및 베지테리언 여부와 유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 결과를 바탕으로 식단을 구성했다.
이번 맞춤형 건강 식단은 설문조사에서 베지테리언이라고 응답한 인원 중 가장 비중이 높았던 유형인 '페스코 베지테리언(유제품, 달걀, 해산물 등은 섭취)' 단계를 적용해 어패류와 달걀, 채소 등을 주재료로 구성했다. 또 식약처가 지정한 알러지 유발 가능성 식품군 21가지에 대해 1대 1 대체 식재료를 선정해 조리한다.
이와 함께 기름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재료를 볶기, 튀기기 보다는 삶기, 찌기 등 건강 조리법을 활용했다. 5대 영양소 균형과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2500kcal, 30-49세 남성 기준)을 고려하고 녹두, 현미, 보리 등을 풍부하게 넣은 잡곡밥을 제공한다.
주요 메뉴로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을 위한 해산물 밀푀유나베, 두부스테이크 도시락, 수제해물완자전골 등 한식 정찬을 비롯해 대구살 파피요트, 연어포케, 포두부 라자냐, 홈메이드두유요거트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로 최상의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인 맞춤형 건강 식단'을 개발했다"며 "현재 약 80여종의 식단으로 운영 중이며, 향후 적용 점포와 메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이대 병원 "무안 생존 남성, 깨어보니 구조…전신마비 가능성 관리"
- 강남 수십억대 재력가 살해당해…남성 DNA 검출
- "내 자식 맞아?"…아내 속옷 가져가 정액 검사한 남편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제주 폐교에 카페 차려 5년간 34억 벌었는데..알고 보니
- '싱글맘' 사유리, 일본 길거리서 헌팅 당하자 "나는 한국인"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결삽만 사줘…'시험하나' 생각했다"
- "복권 2장만 사다줄래?"…20억 당첨되자 원수가 된 친구
- 55세 머라이어 캐리, 17세 연하 한국계 가수와 열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