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기아차 다큐 '백희나' 작가편 공개

김성환 2021. 1. 20. 10: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인물 다큐멘터리 필름 '내가 가는 길은' 두 번째 에피소드 백희나 그림책 작가편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CJ ENM은 기아자동차 'THE K9' 사례처럼 기업 및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방송 채널 tvN∙XtvN 및 디지털 플랫폼 유튜브∙페이스북 등에 복합 편성함으로써 방송의 영향력과 디지털의 효율성을 결합해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이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인물 다큐멘터리 필름 '내가 가는 길은' 두 번째 에피소드 백희나 그림책 작가편

CJ ENM이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인물 다큐멘터리 필름 '내가 가는 길은' 두 번째 에피소드 백희나 그림책 작가편

[파이낸셜뉴스] CJ ENM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인물 다큐멘터리 필름 '내가 가는 길은' 두 번째 에피소드 백희나 그림책 작가편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내가 가는 길은' 시리즈는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THE K9’을 매개로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인물의 성장 스토리를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다큐 콘텐츠로 제작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tvN 등 방송 채널과 유튜브 지식 큐레이팅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같은 디지털에 연계 편성되는 콘텐츠다.

지난해 12월 2일 tvN과 유튜브에서 공개한 1편은 김동우 독립운동 사진작가의 ‘항일의 섬 ‘소안도’를 기억하다’를 다뤘다. 소안도 주민들의 항일 독립운동 발자취를 다룬 이 영상은 tvN 방영 시간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5위에 올랐으며 유튜브에서 1개월 동안 총 35만회 조회됐다. 김 작가는 2017년부터 10개 국 250여 곳의 국외 독립운동사적지 현장과 독립운동가 후손들에 대한 기록을 책자로 발간하며 국내외 독립운동사를 알려 지난해 말 ‘제21회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

20일 오후 7시 20분 tvN에서 방송되는 2편은 ‘구름빵’의 저자 백희나 그림책 작가의 신작 제작 과정을 따라가며 담은 ‘겨울이 끝은 아니야’다. 백 작가가 새 작품 ‘연이와 버들도령’ 작업을 하는 모습을 담기 위해 함백산 만항재 설원과 고성 광산초등학교 흘리분교 등에서 촬영했다. 힘든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백 작가만의 위로와 응원메시지 및 작업 철학을 담았다.

CJ ENM "비교적 호흡이 긴 콘텐츠지만 K9의 타깃 고객층에게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소구함으로써 1편의 경우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시청 완료 비중이 43.7%에 달했다. 이는 2명 중 1명이 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셈이어서 브랜디드 콘텐츠로서 큰 성과를 거뒀다"며 “브랜디드 필름임에도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물들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계절에 따라 매칭해 영상미와 주제의식을 부각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 ENM은 기아자동차 ‘THE K9’ 사례처럼 기업 및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방송 채널 tvN∙XtvN 및 디지털 플랫폼 유튜브∙페이스북 등에 복합 편성함으로써 방송의 영향력과 디지털의 효율성을 결합해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