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신경과민에 잠 못드는 밤..여성 갱년기 방치 마세요

정지성 2021. 1. 20. 0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울증·안면홍조·손발저림..
저하된 여성호르몬이 원인
'식물성 에스트로겐' 보충전
내 몸에 맞는지 따져봐야
유한건강생활 '에스트리션'
모든 여성에게 부작용 없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선봬

여성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난소가 노화하며 여성호르몬 분비 저하와 함께 갱년기를 겪는다. 갱년기 여성은 안면홍조, 질 건조증, 발한, 근육통, 두통, 피로감 등의 증상을 보이며 삶의 질 저하를 경험하게 된다.

갱년기 판단 지표로 사용되는 '쿠퍼만 지수(KI)'는 증상별로 점수를 측정해 갱년기 증상을 판단한다. 특히 갱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 11가지 증상 각각의 개선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별 항목 지수에 집중해 그 효과를 판단하는 것도 중요하다.

폐경기 증후군을 겪고 있는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분비 저하로 인한 증상을 인지하고 여성호르몬 중 하나인 에스트로겐을 채워주어야 한다. 안면홍조, 신경과민, 불면증, 질 건조, 손발저림 등과 같은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은 실제 에스트로겐의 분비 저하는 물론 여성호르몬의 불균형 상태에 기인한다.

유한건강생활 에스트리션의 `백수오 퓨어`, `백수오 더블`, `백수오 듀얼 콜라겐`.
따라서 에스트로겐 분비량을 조절하며, 에스트로겐 분비가 적으면 이와 유사한 작용을 해낼 수 있도록 보충해주어야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란 인체의 에스트로겐과 구조적으로 유사하거나 유사한 기능을 가진 물질이다.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내어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식물성 에스트로겐마다 작용하는 기전이 다르므로 무조건 인체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는 없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체내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면 에스트로겐 의존성 암 세포를 더욱 증식시킬 수 있어 위험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에스트로겐에 민감한 사람은 에스트로겐 수용체가 에스트로겐과 결합해 활성화되면 에스트로겐 의존성 암인 유방암이나 자궁질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수용체 결합 여부를 확인한 뒤, 해당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내 몸에 안전한지 따져봐야 한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 '에스트로겐 민감자는 섭취를 주의하세요'가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다.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여성 갱년기 케어 전문 라인 '에스트리션'을 새롭게 론칭하며,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해 에스트로겐 불균형으로 인한 갱년기 여성의 건강 고민에 해결책을 제안한다. 에스트리션은 검증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100%로 만들어진 '백수오 퓨어', 여성 건강과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하는 이중 제형의 '백수오 더블', 뉴질랜드 녹용에서 추출한 디어벨벳 콜라겐과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백수오 듀얼 콜라겐' 등 3종으로 구성되었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자궁근종 및 유방암을 발생시킬 수 있는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화 부작용 가능성이 없는 기능성 원료로 에스트로겐 민감자를 비롯한 모든 여성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갱년기 진단 지표인 쿠퍼만 지수의 총점뿐만 아니라 △안면홍조 △질 건조 및 분비물 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불면증 △어지럼증 등 10가지 개별 증상에 대한 개선 효과까지 검증받았다.

에스트리션에 핵심 원료로 함유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 보건부, 유럽식품안전국 등 전 세계 7개국에서 원료 안전성을 인정받은 안전한 갱년기 원료다. 에스트리션은 독자적인 검증 프로세스 'V30(30 Verified Process)'를 통해 30단계에 걸쳐 원물, 기능성 원료, 제품까지 철저하게 검증했다. 이외에도 '멀티 DNA 바코드 검증법'을 통해 백수오 유전자 검사를 2차례 추가 진행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