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만주키치, AC밀란 합류..시즌 말까지 계약+등번호 9번

박지원 기자 2021. 1. 19. 1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리오 만주키치(34)가 AC밀란에 합류했다.

AC밀란은 19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크로아티아의 공격수 만주키치가 AC밀란 선수가 됐다. 구단은 만주키치와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1년 연장 옵션 포함이다. 등번호는 9번이다"라고 공식발표했다.

2011-12시즌 분데스리가 32경기 12골을 넣은 만주키치는 바이에른 뮌헨에 영입됐다.

올해 7월 알두하일과 계약 해지 후 FA가 된 만주키치는 AC밀란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 마리오 만주키치(34)가 AC밀란에 합류했다.

AC밀란은 19(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크로아티아의 공격수 만주키치가 AC밀란 선수가 됐다. 구단은 만주키치와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계약을 체결했다. 1년 연장 옵션 포함이다. 등번호는 9번이다"라고 공식발표했다.

만주키치는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 중에 베테랑이다. 조국 크로아티아 리그서 활약한 만주키치는 2010년 볼프스부르크 유니폼을 입으며 빅리그 입성에 성공했다. 2011-12시즌 분데스리가 32경기 12골을 넣은 만주키치는 바이에른 뮌헨에 영입됐다. 뮌헨서 88경기 48골을 터뜨렸고 2012-13시즌 트레블(리그++챔피언스리그)에 일조했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오자 만주키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떠났다. 아틀레티코서 1시즌만 뛰고 2015년 이탈리아 무대에 발을 들였다. 유벤투스였다. 만주키치는 유벤투스에서 다양하게 활용됐다. 큰 키를 바탕으로 한 포스트 플레이는 물론이고 발 밑까지 좋았기 때문이다. 당시 감독이던 막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만주키치에게 무한한 신임을 보냈다.

알레그리 감독과 다르게 새롭게 유벤투스에 온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은 만주키치를 전력외로 구분했다. 챔피언스리그 명단까지 제외됐다. 이에 만주키치는 카타르 알두하일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올해 7월 알두하일과 계약 해지 후 FA가 된 만주키치는 AC밀란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