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스폰서까지 놀림거리.. 클루브 아메리카 서드유니폼에 팬들 '글쎄'

안경달 기자 2021. 1. 19.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의 명문 구단 클루브 아메리카가 새 시즌 팀의 서드 유니폼을 공개했다.

클루브 아메리카 구단은 1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 시즌 팀이 입게 될 새로운 유니폼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서드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옛 아즈텍 문장을 연상시키는 문양이 새겨져 있다.

유니폼 정가운데에는 클루브 아메리카 구단의 앰블럼과 함께 방패 문양이 자리잡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명문 구단 클루브 아메리카가 19일(한국시간) 서드 유니폼을 공개했다. /사진=클루브 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멕시코의 명문 구단 클루브 아메리카가 새 시즌 팀의 서드 유니폼을 공개했다. 하지만 다소 난해한 디자인에 이를 본 팬들의 의견은 갈리고 있다.

클루브 아메리카 구단은 19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 시즌 팀이 입게 될 새로운 유니폼 사진을 공개했다. 모델로는 공격수 지오바니 도스 산토스, 골키퍼 기예르모 오초아 등 구단의 명망 높은 스타 플레이어들이 직접 나섰다.

공개된 사진 속 서드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옛 아즈텍 문장을 연상시키는 문양이 새겨져 있다. 유니폼 정가운데에는 클루브 아메리카 구단의 앰블럼과 함께 방패 문양이 자리잡았다.

아즈텍의 전통적인 문양을 새겼다는 점에서의 의미는 깊다. 다만 다소 복잡하게 그려진 문양과 디자인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다소간의 혼란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난해한 문양과 더불어 등에 새겨진 스폰서 '코로나'가 해외 축구팬들 사이에서 놀림감이 됐다. 

클루브 아메리카 공격수 지오바니 도스 산토스가 19일(한국시간) 발표된 구단의 서드 유니폼을 입은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클루브 아메리카 공식 홈페이지
바다 건너에서 이를 본 유럽팬들의 의견은 엇갈리는 모양새다. 팬들은 유니폼 사진을 공유한 영국 '스카이스포츠' 공식 SNS 계정에 "코로나바이러스 그림같다", "코로나19가 메인 스폰서인 거냐", "코로나 제공" 등 주로 스폰서인 코로나 맥주와 코로나바이러스를 연관짓는 반응을 보였다. 영국 내에서 불호의 대상이 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서드 유니폼과 비슷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반면 일부 팬들은 "이상하기는 한데 나쁘지는 않다", "굉장히 유니크한 디자인", "코로나가 스폰서라니… 그래도 멋있는 디자인이야" 등 괜찮다는 반응도 보였다.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에 연고를 둔 클루브 아메리카는 지난 1916년 창단한 유서 깊은 구단이다. 멕시코 프로축구 리그인 '리가 MX'에서 가장 많은 우승 기록(13회)을 자랑한다. 북중미축구협회(CONCACAF)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통산 7번 우승했다.
[머니S 주요뉴스]
"빨리 옷 입어!"… 걸그룹 멤버, 넘치는 볼륨감 '헉'
"마약 여배우 알잖아 효연아"…폭로글 '일파만파'
男 배우 "여친과 성관계중 OOO 즐긴다"… 충격
"아이린?"… 시스루 란제리女 사진에 '시끌'
"탄탄한 엉덩이" 섹시 비키니女의 아찔한 뒤태
"김민재 토트넘 오면 예상 등번호는?"… 들뜬 英매체
EPL, 골 넣고 세리머니 금지… "환희 죽이는 일"
래시포드의 회고 "PK 얻는 비결? 모리뉴가 전수"
'8손가락·7발가락' 이겨낸 영국 선수… 누구?
PSG도 본인도 원하는데… '알리 못보내' 토트넘만 고집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