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DNA모터스로.." 대림오토바이, 변경된 사명 발표

박찬규 기자 2021. 1. 19. 1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림오토바이가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DNA Motors Co., Ltd)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19일 디앤에이모터스에 따르면 대림오토바이와 합병된 AJ바이크 역시 에이렌탈앤서비스 주식회사(A Rental and Service Co., Ltd)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림오토바이가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DNA Motors Co., Ltd)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사진제공=디앤에이모터스
대림오토바이가 디앤에이모터스 주식회사(DNA Motors Co., Ltd)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19일 디앤에이모터스에 따르면 대림오토바이와 합병된 AJ바이크 역시 에이렌탈앤서비스 주식회사(A Rental and Service Co., Ltd)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사명은 회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결정됐으며 대림오토바이와 AJ바이크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DNA를 만들겠다는 의지와 렌탈서비스 회사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일상과 이동의 가치를 연결하는 Mobility Innovator’라는 새로운 비전도 공개했다.

홍성관 디앤에이모터스 대표는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세 가지 전략과제를 꼽았다.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No.1 위상을 확립해 품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현해 렌탈서비스를 확산시키고 ▲친환경 이동 솔루션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전달해 전기이륜차 시장에서의 압도적 시장점유율 달성을 언급했다.

지난해 디앤에이모터스는 2019년 대비 판매대수가 늘었다. 대림자동차에서 대림오토바이로 인적 분할하며 독자적인 경영을 준비하던 2018년 내수 판매량은 3만55대였고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9년에는 2만9105대로 최저치를 찍었다. 하지만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한 뒤 투자사로 주주변경 후 완전독립회사로 출범한 2020년에는 3만1385대의 판매대수를 기록했다.

홍 대표는 사내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대면 배달시장의 급속한 확대에 따른 이륜차 렌탈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정부 그린뉴딜정책 시행에 따른 전기차 시장의 확대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40% 이상으로 잡고 2021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배터리공유시스템의 시범사업 및 본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자회사인 에이렌탈앤서비스과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2021년 렌탈시장과 전기차 시장에서 도약을 기반으로 국내 이륜차 시장 1위 영광을 누리자는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홍성관 대표는 “대리점주들에게 오랜 시간 계속된 매출하락과 적자지속의 고리를 끊어내고 3년 연속 회사성과를 반전시킨 절실함과 저력, 자신감을 보여준 작년의 흐름을 이어나가 2021년에는 모두가 목표 달성 할 수 있도록 회사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머니S 주요뉴스]
"김태희 저리가"… 서울대 여신, 침대에서 '헉'
드러난 허리 매끈한 다리… 조이, 핫팬츠 '빨간맛'
"내 엉덩이가 크지?"… 정유정, 대단한데?
3kg 쪘는데 이 정도?… 한혜진, 브라탑 '아찔'
노현희, 전 남편 디스?… "하늘을 봐야 별을 따지"
'박화영2' 화제… 괴물신인 김가희 근황 보니?
"내 한달치 식량"… 쯔양에 놀란 김국진, 라스서 무슨 일?
강예빈 맞아?… 초미니스커트 입고 '흐뭇'
김우빈은 좋겠네… 신민아 파격 화보 "너무 예뻐"
이영애가 변했다… 나이 먹으니 편해졌나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