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차세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업체 '태블로 소프트웨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또 태블로를 기반으로 분석 및 리포팅 업무 부담은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높은 가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 분석 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연산어를 배우지 않아도 마우스 클릭, 끌어놓기 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다. 복잡한 DB를 간편한 조작으로 그래프나 도표로 시각화가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태블로를 글로벌 사무소의 경영, 재무, 판매, 제품, 제조, 생산 관리 및 연구 관련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산재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 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데이터 및 경영 지표를 표준화하여 간결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했다.
또 태블로를 기반으로 분석 및 리포팅 업무 부담은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높은 가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됐다. 현업 부서의 수정 요청 및 고도화 작업 등 다양한 요구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 및 정교한 작업도 가능하다. 실제로 표준화된 리포트 작성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 후 최종 사용하기까지 기존보다 약 75% 이상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北과 협의’ 다음날…해리스 “한미동맹, 北공격 방어벽”
- ‘대리모 출산+이혼 폭로’ 발칵…톱여배우 정솽, 누구?
- 홍준표, 코로나 퇴치법 발의 “文 정부 무능 만천하에 드러나”
- 안철수, 입당 않고 통합경선 제안…“국민의힘 경선 개방해야”
- 전광훈, 전주서 노마스크 설교 “전라도, 文에 그만 속아라”
- 코로나에도 초임연봉 ↑…공공기관은 ‘무풍지대’
- 김근식, ‘기자 손가락욕’ 親文주장에 “전두환도 기가 찰 일”
- 공수처 1호 수사는 윤석열? 김진욱 “모든 가능성 열어놔”
- 노현희 “전 남편과 쇼윈도부부, 이혼 후 살기 싫었다”
- “입양은 물건 고르는 것 아냐” 두 아들 입양한 최재형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