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울산, 이동경과 2년 재계약.. 2023년까지 함께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현대가 이동경과 2년 재계약에 합의했다.
울산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동경과의 재계약 소식을 밝혔다.
울산의 유스팀인 현대중-현대고를 거쳐 홍익대학교에 진학한 이동경은 2018년 'KBS N 제 14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며 같은 해 우선지명으로 울산현대에 입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울산현대가 이동경과 2년 재계약에 합의했다.
울산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동경과의 재계약 소식을 밝혔다.
울산의 유스팀인 현대중-현대고를 거쳐 홍익대학교에 진학한 이동경은 2018년 ‘KBS N 제 14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며 같은 해 우선지명으로 울산현대에 입단했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울산 경기에 출전한 이동경은 2월 19일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페락FA와의 경기에서 자신의 프로 데뷔골을 기록했다. 이후 2019년 총 28경기에 출장해 4골 2도움을 올리며 팀내 입지를 다졌다.
이동경은 2020년에도 소속팀과 연령별 국가대표팀을 오가며 활약을 이어갔다.
총 24경기에 나서며 팀에 큰 도움을 준 이동경은 K리그 13라운드 상주와의 경기에서 환상적인 슛을 성공시키며 ‘7월의 골’에 선정되기도 했다. 연령별 국가대표팀에선 AFC U-23 챔피언십 8강전 극적인 프리킥 득점을 시작으로 이집트 U-23 친선대회 올림픽 대표팀 주장까지 맡으며 실력과 리더십을 검증받기도 했다.
울산은 날카로운 패스와 슈팅 능력이 장점인 이동경의 잔류로 더욱 공격적인 중원을 구성하게 됐다. 이동경은 “파란 유니폼을 계속입을 수 있어 기쁘다. 유럽 진출의 꿈도 가지고 있었지만 울산에서 더 많은 것을 이루고 싶어 연장계약을 하게 된 만큼 최선을 다해서 뛰겠다”라고 말했다.
[이동경 프로필]
1997년 9월 20일생
175cm, 68kg
포지션 : 미드필더
클럽경력(리그 기록)
울산현대 (2018-2020) 44경기 5골
대표팀 기록
U-23 대표팀 9경기 8골
국가대표팀 2경기
사진=울산현대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선 강탈’ ‘파격 누드’ 올린 박지성 전 동료 여친
- 토트넘, 한국 트위터 개설 → 손흥민 재계약 임박?...팬들은 흥분
- 뒤통수 가격→첫 퇴장...西 언론 ''메시, 사과해야'' 비판
- [오피셜] 박지성, 전북의 조언자로 나선다… 클럽 어드바이저 위촉
- ‘기성용 옛 동료’ 前 EPL 선수 , K리그 오나... 한국 팀 포함 협상 중 ㄷㄷㄷ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