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좋은지배구조펀드, 지배구조 투명기업 투자..年수익률 46%
변동성 줄이고 꾸준한 수익
◆ 공모펀드 돋보기 / HDC좋은지배구조펀드 ◆
이 펀드는 외국인 투자자의 접근이 용이한 업종 대표 핵심 블루칩,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서 그룹 핵심 가치를 갖는 지주회사와 준지주회사, 4차 산업혁명 등 성장 패러다임이 담보된 저평가 가치주 등에 투자한다. 블루칩 기업에 60%, 지배구조 개선 기업에 30%, 4차 산업혁명 관련 저평가 기업에 10% 내외로 자산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변동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블루칩 기업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구조적이고 지속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업종 대표 기업을 선별해 가장 큰 비중을 투자한다. 실제 HDC좋은지배구조펀드의 종목 구성을 살펴보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 비중이 20% 이상으로 큰 편이며 대형주가 포트폴리오 대부분을 차지한다.
또 장기적으로 기업 지배구조 개선에 따른 주주 가치 제고 혹은 자회사 가치 부각 가능성 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 최근 정부가 국내 주요 그룹의 기업구조 관련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정책을 시행 중인 만큼 외국인 투자자 신뢰 제고와 코리아 디스카운트(저평가) 해소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저평가 가치주는 4차 산업혁명, 헬스케어, 중국의 4차 산업 육성 정책, 고배당 주식 등 성장 패러다임을 갖춘 분야에서 저평가된 주식을 담는다.
이 펀드는 부문별로 세분화된 전략을 세우고 특히 성장주나 가치주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안정적인 장·단기 수익률을 추구한다.
HDC좋은지배구조펀드는 최근 1년간 46.08%로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 특히 3개월 33.51%, 1개월 12.85%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2007년 4월 설정 이후 작년 말까지 누적 수익률은 198.1%에 달한다.
유승민 HDC자산운용 멀티솔루션본부장은 "HDC좋은지배구조펀드는 성장주나 가치주의 판에 박힌 패러다임에서 벗어난 펀드"라고 강조했다.
[문가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호실적에도 `사상 최대 저평가` 은행株 주가 기대감↑
- `5연상` 한국파마 "코로나 치료제 위탁생산만 담당" 해명공시
- 미래에셋운용, 홍콩 상장 ETF 순자산 2조 돌파
- [레이더M] AJ네트웍스, 캐피탈 자회사 사모펀드에 판다
- 다산네트웍스, 보안적합성 인증…학교 통신망 사업 탄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