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은 19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와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약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중부발전은 전체기관 평균 점수인 약 80점을 크게 상회하는 94점을 득점해 공공기관 중 최고득점을 획득해 2019년과 2020년 모두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권혁준 기자 = 한국중부발전은 19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와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약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특히 올해는 평가 결과를 공기업 경영평가 등에 반영하기 위해 평가실적기간을 변경, 2019년과 2020년 평가를 동시에 하고 그 결과를 국무회의 의결 후 발표했다.
중부발전은 전체기관 평균 점수인 약 80점을 크게 상회하는 94점을 득점해 공공기관 중 최고득점을 획득해 2019년과 2020년 모두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2018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게 됐다.
중부발전은 "정부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열린 정부 구현’이라는 목표에 발맞춰 신규사업 정보 등 공개가 어려운 정보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공개 재분류를 통해 임원 결재문서의 공개율을 높였다"면서 "사전정보공표 또한 국민이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들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정비하는 등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국민 알권리를 신장하기 위하여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중부발전 향후에도 대국민 정보공개 청구에 신속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별 정보공개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정보공개포털과 중부발전 내부시스템의 신속한 연계를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신속한 대국민 서비스로 이어지게 한다는 방침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정보공개제도의 투명한 운영은 우리 회사의 윤리경영 실천의지와 경영정보의 투명성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주요 정책에 감시자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라며 "앞으로도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의 아이 임신한 뒤 결혼…남편 군대간 사이 또 다른 아이 낳고 도망간 아내
- 김소연 '비겁한 진중권·금태섭, 지적 허영에 폼만 잡고…유시민 판박이'
- 임지연 '24살 어린 셰프와 부부로 오해…다이아몬드로 마사지 받았다'
- 김기식 '판사나 삼성 참 대단…이재용 징역 2년 6개월, 추석 사면 배려용'
- 노영민 '윤석열, 퇴임 후 정치 안할 것… 희망 아닌 뭔가 느낌'
- 한효주, 55억 한남동 건물 3년만에 80억에 매각…소속사 '배우 개인적 부분'
- [N해외연예] 中 톱스타 정솽, 대리모 출산·낙태 종용 스캔들
- 여에스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서울대 의대 동문'…응원 당부까지
- [전문] '층간소음 논란' 이정수 '예전 아파트 찾아가 사과…피해본 분 연락주길'
- 남편 뇌출혈로 쓰러진 후 집·재산 다 빼앗긴 지적장애 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