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 개관 기념 '시그니처관 디지털 방문인증 이벤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아트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기획한 디지털 방문 인증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그니처 아트갤러리의 다양한 전시 공간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김환기 특별전 온택트 관람 인증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2월 21일부터 1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디지털 방문 인증 이벤트에 총 584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개인 SNS를 통해 “가전이 무슨 작품 같아요”, “시그니처 아트갤러리 참 멋지네요”, “비대면 시대인 요즘에 딱이다”, “집에서 전시 관람이라니 너무 좋아요” 등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당 이벤트는 PC 또는 모바일로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에 접속해 관람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공간의 인증 샷을 다운로드 해 필수문구/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추첨으로 뽑은 당첨자들에게 ▲트롬 스타일러(S5MB, 1명) ▲ LG 톤프리(HBS-TFN7, 5명)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그니처 아트갤러리의 다양한 전시 공간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김환기 특별전 온택트 관람 인증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개관한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구현한 첫 온라인 예술 공간으로 아트갤러리 설계와 디자인은 유현준 홍익대 건축과 교수가 맡았다.
아트갤러리는 시그니처관과 기획전시관 크게 2곳으로 구성된다. 시그니처관은 LG 시그니처 냉장고부터 세탁기, 올레드TV, 에어컨 등 제품을 전시하는 4개 존으로 이뤄진다.
기획전시관은 문화역서울 284(구 서울역사)의 운영위원이자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인 김노암 씨가 기획전시 총 감독을 맡았으며, 첫 기획 전시로 LG 시그니처가 후원하는 김환기 특별전 ‘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성좌’가 3월 14일까지 이어진다. 이곳에서는 앞으로도 국내·외 작가들의 특별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리모 출산+이혼 폭로’ 발칵…톱여배우 정솽, 누구?
- 홍준표, 코로나 퇴치법 발의 “文 정부 무능 만천하에 드러나”
- “입양은 물건 고르는 것 아냐” 두 아들 입양한 최재형 재조명
- “무책임·무능” “유체이탈 화법” 文대통령 비판한 금태섭-진중권
- 김근식, ‘기자 손가락욕’ 親文주장에 “전두환도 기가 찰 일”
- 코로나에도 초임연봉 ↑…공공기관은 ‘무풍지대’
- 서민, ‘文기자회견 많다’는 탁현민에 “쇼 횟수랑 헷갈린 듯”
- 文 입양아 발언 연일 논란인데…듣는 사람이 오해했다는 靑
- 이혜훈 불출마 선언…“지나친 갈등이 초래하는 폐해 알기 때문”
- 김부선 “정인이 양모 호송 버스 치다가 경찰에게 패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