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3조원 자금 조달 길 열렸다.. 산은·수은·농협 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은행이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SK하이닉스와 손을 잡고 앞으로 5년 간 인수합병(M&A) 등 30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미래투자 자금을 조달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선 협약 당사자의 출연(SK하이닉스 300억원·산은 100억원·수은 100억원)을 통해 5000억원 규모 펀드 중 1000억원을 반도체 산업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소부장 반도체 펀드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SK하이닉스,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농협은행, 대한상공회의소 관계자 등과 19일 오후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식’을 가졌다.
은 위원장은 이날 협약식에 참석해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하고 선도국가로 도약을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금융권은 부동산 담보 등 손쉬운 대출 의존 관행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미래 불확실성을 일정부분 감내하되, 더 큰 성과를 누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SK하이닉스와 산은·수은·농협은행 등 협약 당사자들은 SK하이닉스의 글로벌 미래 투자와 관련해 향후 5년(2021~2025년)간 총 30억 달러 상당의 자금조달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간 금융회사는 올해 중소·중견 협력사에 투자하는 1000억원 규모의 ‘소부장 반도체 펀드’도 조성한다.
정부는 재정을 마중물 삼아 지난해 4000억원 규모 소부장 펀드를 조성한데 이어, 올해도 5000억원 규모의 펀드 추가조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은 위원장은 “미래 먹거리 선점·발굴을 위한 과감한 투자이자, 반도체 산업 생태계의 상생 발전을 위해 중소·중견 협력업체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 조성도 이뤄진다”며 “금융권이 적극적인 위험분담을 통해 개별 금융기관이 수행하기 어려운 자금 공급을 성사시켰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 "김태희 저리가"… 서울대 여신, 침대에서 '헉'
☞ 얼굴보다 더 큰 가슴?… 유화, 속옷 셀카 '와우'
☞ 침대에서 유혹?… 아유미, 은근 드러난 가슴 '어머!'
☞ 오승아, 하반신 노출 '아찔'… 누워서 뭐해?
☞ 박봄, 체중 감량 후… 초미니스커트 '깜짝'
☞ 문정원·이휘재 부부, 왜 이러나… 이번엔 마트?
☞ '제주도 송훈랜드' 어디?… 송훈 오열, 왜?
☞ 진미령 "전유성과 혼인신고 안 했어요"… 깜짝 고백
☞ '복면가왕' 보물상자 정체는… 최근 핫한 여가수?
☞ 신현준, 전 매니저 갑질 논란 입열었다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희 저리가"… 서울대 여신, 침대에서 속옷 퍼포먼스 - 머니S
- 얼굴보다 더 큰 가슴?… BJ 유화, 속옷 셀카 '와우' - 머니S
- "풍만 넘어섰네"… 아유미, 침대서 도발하는거야? - 머니S
- 살짝 벌린 입술… 오승아, 잘록한 허리 '美쳤다' - 머니S
- 박봄, 체중 감량 후 사진 공개… "컨디션 너무 좋다" - 머니S
- 문정원·이휘재 부부… 이번엔 마트 방문 인증샷 논란? - 머니S
- '제주도 송훈랜드' 어디?… 오픈 앞두고 송훈 오열, 왜? - 머니S
- 진미령, 전유성과 혼인신고 안 한 이유 - 머니S
- '복면가왕' 보물상자 정체는?… 부뚜막 고양이 제치고 新가왕 - 머니S
- 신현준 전매니저 갑질 논란… "아내와 더 가까워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