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3일 연속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3일 연속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1.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4.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3일, 3일 연속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1.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4.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1.1%, 64.5%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3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4Q20 preview - 동박이 당기고 화학이 밀어준다 - 삼성증권, BUY
01월 19일 삼성증권의 조현렬 애널리스트는 SKC에 대해 "전기차 시장 고성장에 따른 동박사업에 대한 가치 재평가뿐만 아니라 화학사업의 재평가 또한 필요. 2021년 화학사업 영업이익률은 PO/PG 스프레드 강세로 전년 대비 큰 반등 예상. 이에 따라 화학사업에 대한 EV 평가를 기존 지분매각 당시 평가가치에서 12MF EBITDA 및 글로벌 동종업체로 재평가하여 9,180억원으로 상향. Top-pick 의견 유지.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코스피 장중 3100선 돌파…삼성그룹株 상승
- "여수·순천시민은 좋겠다"…광주전남 지자체 재난지원금 '차등'(종합)
- 美 "LG·삼성 세탁기 최고"…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휩쓸어
- "지금 비트코인 시장은 탐욕 상태"…가상화폐 공포지수 첫선
- 유승민 "이재명·이낙연 文 아부경쟁, 차마 눈 뜨고 보기 어렵다"
- 고민시, '스위트홈' 발레소녀? 김민희 붕어빵
- 美 사로잡은 한국 할머니…영화 '미나리' 윤여정, 13관왕 [공식]
- 층간소음 항의한 아랫집 비꼰 안상태 아내…안상태는 '좋아요'
- 박혜영 "박재훈과 6개월 살고 결혼 …이후 진짜 어색했다"
- [인터뷰①] '세자매' 문소리 "김선영, 지하 암반수 같아" 연기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