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고향만두, 추억의 레트로 선물세트 출시

김효혜 2021. 1. 19. 14: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절 때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던 그 시절 감성을 듬뿍 담은 레트로 만두 선물세트가 나온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설 명절을 맞아 원조 냉동만두인 '고향만두'의 대표제품을 추억의 양은쟁반과 함께 묶은 '레트로 양은쟁반 교자세트'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해태 고향만두의 대표제품과 레트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꽃무늬 양은쟁반으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다.

양은쟁반은 해태제과의 옛 회사로고에 옛날 느낌 그대로인 꽃무늬를 그려 넣었다. 그 시절 집에서 만두를 빚어 한군데 모아 올려 놓던 쟁반을 소환한 것. 당시 대부분의 가정에 하나씩은 있었던 필수템이었던 만큼 80년대로 되돌아간 듯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만두 제품은 옛 감성과 최신 트랜드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다.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오리지널 고향만두 교자와 김치만두에 새로운 방식의 얇은피 왕교자까지 5가지 대표 제품 9봉지를 담았다. 해태제과 전용몰인 '해태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난해 12월초 시험판매에서 준비한 1000세트가 이틀만에 완판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며 "고향의 어머니 손맛이 그리운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레트로 아이템으로 따뜻한 추억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