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동반성장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동반 성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건설은 2020년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의 업체에 50만 원 상당의 커피머신을 선물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한 바 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파트너사 51개사에 커피머신 선물…하도급 대금 선결제도
롯데건설이 동반 성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건설은 2020년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의 업체에 50만 원 상당의 커피머신을 선물했다고 19일 밝혔다. 애초 만남의 행사를 계획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새해 선물로 대체했다. 선물과 함께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2021년 한 해도 소통하고 상생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엽서도 동봉됐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한 바 있다. 지난해 2월부터는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는 등 동반성장과 상생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2021년 만기가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 원)에 대해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 도움을 줄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 선물을 받아보시고 조금이나마 웃음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혜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병대 태권도 하극상…상병이 하사 폭행 뇌진탕
- ‘경비원 코뼈함몰’ 미스터리…경찰 왜 범인을 호텔 데려다줬나?
- “安단일화 최악, 3자대결 최선”…與 서울시장 보궐선거 분석
- 금태섭 “文대통령, 무책임·무능”…진중권 “유체이탈”
- ‘밥심’ 최제우 “12살에 시체 닦는 장의사 알바”
- 트럼프가 백악관을 떠나는 방식…‘예포·레드카펫’ 국빈출국처럼
-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너무 심각하지마요! 빨리 늙어”
- 정인이 뒷머리 때려 뼈 7㎝ 골절…승강기 탈때 팔로 목만 잡고 들어
- 성남중원署 경찰관, 은수미측에 ‘조폭 차량제공’ 수사기밀 유출 의혹
- 해군총장, 백령도 간부 실종날 ‘음주회식’ 의혹…대책회의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