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목 분석 지침서..'주식공부 5일완성' 개정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목 분석 방법을 제시해 인기를 끌었던 '마흔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완성'이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은 2018년 9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이 책의 핵심은 '10단계 종목분석법'이다.
한번 배워두면 평생 써먹을 종목 고르는 비법을 통해 주린이가 중급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이담 기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목 분석 방법을 제시해 인기를 끌었던 ‘마흔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완성’이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은 2018년 9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저자인 샌드타이거샤크가 쌍둥이 아들에게 집안 가보로 물려주기 위해 써내려간 가치투자 비법서다. 미성년자인 쌍둥이들이 처음 내용을 접해도 어렵지 않도록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다.
이 책의 핵심은 ‘10단계 종목분석법’이다. 한번 배워두면 평생 써먹을 종목 고르는 비법을 통해 주린이가 중급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신사임당, 김작가TV, 월급쟁이부자들, 엠드로메다(MBC예능 유튜브), 키움증권 등 증권 유튜브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되며 인정을 받았다.
세부적으로 책 내용을 보면, 이 책은 5일간 나눠 배우는 주식 공부법이다. △ 주식회사 흥망성쇠, △ 10단계 종목분석법, △ 매매원칙, △ 호재뉴스, △ 악재뉴스, △ 주의해야 할 뉴스, △ 부자되는 습관으로 구성했다. 이 책을 마스터하면 증권면 뉴스를 읽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게 된다.
부자되는 습관도 7가지 제시한다. 출퇴근 시간 뉴스 검색후 Best 기사 3개씩을 뽑자 한다. 재테크 기록책인 치부책도 만들자 한다. 전두엽을 활성화하고 투자라는 안경으로 바라보는 습관도 강조한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2018년 이후 제도개선, 환경변화 등을 적극 반영했다. 거래시간 개편, 증권거래세 변경, 대주주 양도세 개선, 관리종목 및 상장폐지 요건 개정사항 반영, ETF 세제 수정 등을 증보했다.
저자인 샌드타이거샤크는 여의도 증권 유관기관 만 22년차 직장인으로, 코스닥위원회(현 증권거래소 코스닥시장)에서 상장심사, 규정, 제도 업무를 담당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증권사 등과 다수의 TF(태스크포스)에 참여해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강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는 '샌드타이거샤크'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팟캐스트에 매일 아침 시황을 중계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멘토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투자'가 있다.
parkida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낸시랭 “조직적인 사기결혼…이혼 후 빚 9억 8000만원”
- 탁현민 “조율 없는 기자회견, 이전 정부는 시도조차 안했다”
- 반려견의 뭉클한 주인사랑…목발 짚고 다리 절자 같이 ‘절뚝’
- “꿈속에서 흔들리는줄”…中 해역 규모 4.6 지진 국내도 영향
- 메시,상대 선수 뒤통수 때려 퇴장… “최대 12경기 출전금지 가능성”
- “박범계 아들, 13살 때 대치동 세대주”…부인은 위장전입 의혹
- 토트넘, 한국어 트위터 계정 오픈…재계약 임박 신호?
- 나경원 "안철수 1위? 재조사하자…與, 저를 가장 힘들어할텐데"
- ‘알페스’·‘딥페이크’가 불러온 K팝 아이돌 성적 대상화 논란
- 오세훈 "인턴·초보시장 안 돼" 나경원 "10년 쉬신분, 영화 '인턴' 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