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앤어워드'서 그랑프리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다.
웃튜브는 이번 앤어워드 최고상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 우수기업, '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를 시작한 이래, 지난 2년 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소통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시리즈로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하지만' 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라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웃튜브는 이번 앤어워드 최고상 수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 우수기업, '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서상혁기자 hyu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상환 부담 낮춘 '40년 주담대' 나올듯…"한국도 시기 됐다"
- 마이데이터 연좌제 끊는다…상반기 중 카드사 오픈뱅킹 참여
- 친권자 징계권 삭제·아동학대 신고 시 즉시 조사 등의 내용 의결
- '미르4' 흥행…위메이드 4분기 매출 큰 폭 개선 전망
- WHO "중국의 코로나 초기대응 미흡했다" 비판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