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화솔루션 유증에 4천억원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주요 자회사인 한화솔루션이 친환경 미래 사업 투자를 위해 진행하는 1조4천억원 규모(3천141만4천주)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의했다.
㈜한화는 한화솔루션의 최대 주주로서 한화솔루션에 대한 보유지분율 37.2%(보통주 기준)에 해당하는 약 4천억원을 출자한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유상증자 대금을 포함해 향후 5년간 2조8천억원을 차세대 태양광과 그린수소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화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주요 자회사인 한화솔루션이 친환경 미래 사업 투자를 위해 진행하는 1조4천억원 규모(3천141만4천주)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의했다.
㈜한화는 한화솔루션의 최대 주주로서 한화솔루션에 대한 보유지분율 37.2%(보통주 기준)에 해당하는 약 4천억원을 출자한다. (주)한화가 참여한 유상증자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출자금 재원은 보유 현금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은 지난달 발표한 유상증자 계획에 따라 이날 신주 배정을 마무리했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유상증자 대금을 포함해 향후 5년간 2조8천억원을 차세대 태양광과 그린수소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5년 매출 21조원 영업이익 2조3천억원을 달성, 세계적인 '토탈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옥경석 ㈜한화 이사회 의장은 "향후에도 그린 뉴딜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려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1 금융위 업무계획] "공매도, 최종안 나올 때까지 기다려달라"
- [2021 금융위 업무계획] 과열된 주식시장 우려…"빚투보다 능력내에서 해야"
- [2021 금융위 업무계획] "뉴딜펀드, 돈 되는 사업발굴 관건...3월 출시"
- [2021 금융위 업무계획] "금감원 독립? 법제 틀 안에서 논의돼야"
- 대출 만기연장, 연착륙 시동…금융위 "가계부채 증가율 코로나 이전으로 복원"
- 與, 비대위원장 '5선 권영세' 공식 지명…'화합·안정' [종합]
- [속보] 경찰, 구삼회 2기갑여단장 등 입건…'노상원 별동대' 의혹
- 민주 "헌법재판관 임명, 한덕수 탄핵되면 다음 순번이 처리"
- 과기정통부, 글로벌 TOP 전략연구단 선정 돌입
- 尹측 "대통령 내일 공수처 출석 어려워…탄핵심판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