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 생일 맞아 제111대 기부요정 등극

손진아 2021. 1. 19. 12: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제니가 기부요정에 등극했다.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블랙핑크 제니는 제111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기부한다.

이날 제니는 최애돌 여자 개인 부문 1위와 함께 기부요정을 달성했다.

제니는 지금까지 기부요정 3회로 150만 원을 후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블랙핑크 제니가 기부요정에 등극했다.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블랙핑크 제니는 제111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어 기부한다. 전 세계 팬들의 열렬한 참여로 1월 16일 생일 단 하루 만에 최애돌 투표수 61,197,032표를 받아 이루어낸 성과다.

지난 16일 제니가 26번째 생일을 맞은 가운데 이날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팬덤 블링크의 화력이 빛을 발했다.

블랙핑크 제니가 기부요정에 등극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블링크는 각종 SNS에 ‘#빛이나는_제니의_모든날이_찬란하길‘ 해시태그와 함께 ‘오늘의 주인공은 제니’, ‘누구보다 따뜻한 생일 보내’ 등의 메시지를 남기며 투표를 독려했다. 이날 제니는 최애돌 여자 개인 부문 1위와 함께 기부요정을 달성했다.

제니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인다. 제니는 지금까지 기부요정 3회로 150만 원을 후원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1억 9,850만 원에 달한다.

한편 ‘최애돌’은 최근 30일 동안의 누적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를 하고 있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